> 디 에디터스 > 디 에디터스

2016.05.09. MON

EP02. CAMERA

키가 애정하는 카메라 대공개!

초보 사진가 키가 요즘 푹 빠진 카메라 그리고 사진 잘 찍는 팁 대공개!

안녕하세요!
샤이니 키 입니다.
오늘은 제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제 주위에서도 많이들 물어보시는 ‘카메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구입 후 만족도 최고인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이 녀석 입니다!
흔히 ‘라이카’라고 부르는 ‘LEICA D-LUX’! 얼마 전 구입하여 사용 중인데, 급속도로 빠져들었죠. 카메라를 사려고 알아보면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몇 가지 있는데, 먼저 배경흐림이 오토 포커스로 쉽게 되는 아이,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라도 감성이 담길 수 있는 아이. 이 두 가지 조건이 아주 훌륭하게 충족되죠. 물론 디자인도 예쁘고요.

 

 

전 이렇게 항상 ‘오토’로 해놓고 밝기도 조절 안하고 찍습니다(사실 방법을 몰라요...) 그리고 구매 할 때 매장에서 최적의 조건으로 맞춰 주기 때문에 따로 손댈 필요가 없어요. 자, 그럼 찍어볼까요?

 

 

모든 걸 오토로 해놓고 제 손을 찍어 보겠습니다.

 

 

‘오토 포커스’ 입니다 채도랑 조명은 건드리지 않았고요. 와.. 훌륭하죠? 내 스타일이야. 하하.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인 ‘자체 필터 선택’이 있습니다. 여기서 F 버튼을 눌러주면?

 

 

8가지 필터가 있습니다. 흑백, 토이 등등! 그 중에서 지금 분위기와 가장 잘 맞는 ‘판타지’로 찍어 볼게요.

 

 

오... 같은 사진인데 느낌이 많이 다르죠?!

 

 

마지막으로 제가 정말 세상 좋아졌다고 감탄한 기능 하나. 핸드폰으로 바로 전송 가능. 아니 '세상에 마상에' 언제부터 이런 게 가능한 세상이 온거죠? 저만 몰랐나요? 여기 보시면 ‘와이파이’ 버튼이 있습니다.

 

 

전 핸드폰과 연동 했던 적이 있기 때문에 ‘히스토리’에서 대상 선택을 해주고 이렇게 제 아이폰을 고르면...

 

 

 

제 핸드폰 설정>와이파이에 '떠억 하니' 뜹니다. 그럼 연결을 하고요~

 

‘이미지 셔틀’이라는 어플을 켜주면(처음에는 어플 스토어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핸드폰에서 바로 선택해서 SNS에 올릴 수 있어요. 정말 편하죠?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으면서 감성적인 사진도 찍을 수 있고 SNS 업데이트도 쉬운 제 ‘라이카’를 자랑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찍은 사진 몇 장 보여드리면서 마무리할게요. 곧 SNS용 사진 편집에 관한 스토리로 돌아올게요.
"안녀~엉"

 



키가 직접 쓰고 사진도 찍는 칼럼 '키 스토리'는 격주 월요일마다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To be continued ...




CREDIT

WRITER & PHOTOGRAPHER 키
EDITOR 김보라
DESIGN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