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시티 가이드

2018.01.13. SAT

FULL OF TASTES

포틀랜드의 멋과 맛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 풍부한 힙스터들의 성지 포틀랜드로 안내한다

PORTLAND


시애틀을 여행할 때 함께 들러보면 좋은 이웃 도시, 자동차를 타고 3시간 정도 달려 도착한 곳은 전 세계 젊은 여행자 사이에서 ‘힙’한 여행지로 떠오른 포틀랜드! 다양한 로컬 커피숍과 크고 작은 브루어리가 있어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유명 거리인 펄 디스트릭트(Pearl District)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서점’ 파웰 북스를 비롯해 영감을 주는 다채로운 부티크와 레스토랑, 갤러리들이 모여 있다. 노스웨스트 23번가(North West 23rd Ave) 또한 관광객이 즐겨 찾는 거리로, 주방 용품 숍부터 아이스크림 숍, 문구점 등 아기자기한 숍들과 만날 수 있다. 


포틀랜드를 대표하는 사인이 있는 알렌 슈니처 콘서트 홀(Arlene Schnitzer Concert Hall).


노스웨스트 23번가의 거리 풍경.



Stumptown Coffee Roasters

에이스 호텔 1층에 자리한 스텀프타운 커피 매장은 포틀랜드 태생의 양대 명물인 에이스 호텔과 스텀프타운 커피 로스터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곳. 유명세로 인해 항상 사람들이 북적이지만 이곳의 분위기나 향긋한 커피 맛을 포기할 수 없다. 특히 남미와 동아프리카 원두를 섞은 스텀프타운의 하우스 블렌드는 꽃과 너트의 달콤함이 감도는 향을 자랑하며 라테도 유명하다.

add 1026 SW Stark St, Portland


Tasty N Alder

도착하자마자 줄을 서야 하는 ‘핫’한 브런치 레스토랑.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비빔밥과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 뚝배기에 친근하게 나오는 음식이 느끼해진 입맛에 식욕을 돋워준다. 다양한 음료수들과 함께 풍성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add 580 SW 12th Ave, Portland



포틀랜드에서 생산된 상품이 가득한 메이드 히어 PDX.


Made Here PDX

포틀랜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초콜릿과 맥주, 꿀, 비누 등의 제품과 로컬 아티스트들이 만든 물건을 모아 판매하는 리테일러 숍. 아리따운 디자인과 패키지로 지갑을 열게 만드는 상품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은 다양한 종류의 소금. 포틀랜드가 관세 없는 도시인 만큼 미국 어느 곳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으니 지름신에 대한 ‘죄책감’ 없이 기념할 만한 제품을 골라보자.

add 40 NW 10th Ave, Portland



레코드와 코믹북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플로팅 월드 코믹스.


Floating World Comics

다운타운에 있는 이곳은 전 세계 만화책을 유통·판매하는 곳이다. 상대적으로 많은 서점이 자리한 이 도시에서 만화책으로만 서가가 채워졌다는 점이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빅뱅이론>에 나올 법한 분위기의 학생부터 평범한 직장인까지 다양한 손님들이 찾는 곳으로, 만화책이나 그래픽 노블 외에도 각종 음반과 아트 북, 디자인 상품들이 영감을 선사한다  

add 400 NW Couch St, Portland



펄 디스트릭트의 랜드마크인 파웰 북스.


Powell’s Books

한 블록 전체를 차지하는 4층 규모의 초대형 서점 ‘파웰 북스’. 작은 가게들이 주를 이루는 이 도시에서 서점만큼은 거대하다는 것이 <킨포크>의 고향이란 타이틀과 잘 어울린다. 각 섹션마다 색으로 구분해 놓았는데, 그중에서도 넒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어린이 책 섹션은 꼭 구경해 보길 추천한다. 밤 11시까지 오픈해 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

add 1005 W Burnside St, Portland



엄선된 크래프트 맥주만 제공하는베일리스 탭룸.


Bailey's Taproom

포틀랜드에는 크고 작은 맥주 브루어리가 70여 개나 있다는 사실! 베일리스 탭룸은 포틀랜드와 오리건 주 일대에 산재한 양조장에서 제조된 다양한 크래프트비어를 소개하는 곳으로, 다크한 맛에서 달콤한 맛까지 거의 26가지에 달하는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음식은 제공하지 않지만 외부 음식 반입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

add 213 SW Broadway, Portland

CREDIT

사진 한욱희
에디터 변은지
협조 시애틀관광청(VISITSEATTLE.KR), 미국관광청(GOUSA.OR.KR)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1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