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시티 가이드

2017.12.09. SAT

DO YOU KNOW COAST STARLIGHT?

미국에서 가장 환상적인 기차여행

미국 일주는 ‘칙칙폭폭’ 낭만적인 기차를 타고! 10만원대로 가능한 꿈같은 기차여행의 모든 것


미국의 방대한 아름다움을 가장 잘 (그리고 저렴하게) 볼 방법은? 망설일 것 없이 어서 기차표를 예약하길. 믿기 어렵겠지만, 가격마저 저렴한 편. 가성비는 물론이고 미국의 환상적인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암트랙(Amtrak) 코스트 스타라이트는 1940년대부터 ‘미국의 가장 아름다운 기차여행 중 하나’로 불리는 열차다.



시애틀에서 출발해 로스앤젤레스에서 끝나는 코스트 스타라이트 기차여행은 워싱턴과 오리건, 그리고 캘리포니아주를 거치면서 미 서부해안의 숨 막히는 산맥과 숲, 골짜기, 그리고 태평양의 풍경을 선보인다. 승객들은 전면 유리와 편안한 회전의자로 꾸며진 전망차에서 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멋진 점은 이 매혹적인 여정을 할 수 있는 금액이 최소 97달러부터 시작한다는 것.




전체 경로는 35시간 이상이 되며, 올림피아 레이시, 포틀랜드, 새크라멘토, 샌프란시스코 만 지역, 그리고 산타 바바라를 포함해 서른 곳의 장소들을 방문할 수 있다. 기차에 탑승해 있기만 하면 자연의 경이로움에 눈물이 날 지도 모르는 캐스케이드 산맥과 마운트 샤스타, 산타바바라 해협, 몇 개의 국립공원들과 숲, 그리고 태평양 해안선을 감상할 수 있다는 의미.




특별한 미국 여행을 위해 당장 기차에서 내려 뛰어놀고 싶은 푸른 골짜기부터 경사진 산과 언덕, 우거진 숲, 소들이 노니는 들판, 산이 뒤덮인 나무, 작은 동네들, 그리고 아름다운 해안가로 시시각각 변하는 창밖 풍경을 보는 행운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기차 여행 예약을 할 때는 옵션을 모두 고려해볼 것을 추천한다. 편하게 잘 수 있는 침대와 열차 객실 안에 개인 관람 창을 확보할 수 있는 325달러짜리 ‘슈페리어 루멧’ 티켓이 있다. 혹은 여객기처럼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도 따로 있다.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에는 와인과 치즈 테이스팅 등의 특별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62세 이상의 경우에는 노인 특별 할인도 있다니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이 부분도 놓치지 말 것. 심지어 다음 여행에도 스타라이트를 이용하면 15퍼센트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고.



본 기사는 엘르 U.S 웹사이트의 ‘The Coast Starlight Is the Most Beautiful Train Ride in America’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CREDIT

에디터 김보라
사진 컨트리리빙 미국판
디자인 박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