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시티 가이드

2017.12.30. SAT

WINTER IN WHITE

조용한 알프스의 휴식처

눈 덮인 산꼭대기와 매력적인 숍이 있는 알프스의 '케라' 한적한 휴식을 취하려면 이 마을만한 곳이 없다



L’ALTA PEYRA

2012년에 지어진 이 럭셔리 호텔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고도 2040m의 생 베랑(Saint-Veran) 마을에 자리한 케라의 유일한 4성급 호텔. 포근함이 감도는 객실 창문 너머로 눈 덮인 산꼭대기가 한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디자인과 나무, 돌 그리고 따뜻한 톤이 어우러진 이곳은 마을의 작은 길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아트 갤러리로 교묘하게 가장한 지하통로의 얽힘 무늬 덕분이다. 이 지하통로는 따뜻한 물이 가득 찬 수영장과 파노라마 뷰를 갖춘 레스토랑, 스파, 카페로 연결된다. 이 모든 곳이 정남쪽 태양을 향하고 있는, 참 따뜻하고 기분 좋은 곳이다.
add Quartier La Ville, Saint-Veran

tel 04 92 22 24 00

web hotel-altapeyra.com



내적 평화. 눈 덮인 산꼭대기와 나무가 새하얀 순결과 마주한 것처럼 마음을 차분하게 만든다.



CHALET MARCHIS

목수인 알렉상드라가 케라에서 가장 럭셔리한 렌트용 오두막집을 지었다. 그의 도전은 성공적. 여덟 개의 객실을 갖추고 세일락 마을 언덕에 자리한 매력적인 신상 오두막집은 나무와 돌, 석판으로 지어졌다. 넓은 부엌 겸 거실은 25명까지 수용할 수 있고 한쪽에서는 산꼭대기를, 다른 한쪽에서는 유리 바닥을 통해 실내 수영장과 저쿠지를 볼 수 있는 최고의 뷰를 가진 오두막집. 알렉상드라의 파트너인 줄리가 늘 웃음으로 맞아주는 이곳은 케라에서 대가족이 편히 머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add ZA de la Viste, Ceiliac

tel 04 92 50 28 04

web leshaletsmarchis.com




MAISON DU GUIL

난로에서 타닥타닥 타오르는 불빛과 정남향의 발코니, <세상의 모든 아침>에 나올 법한 멋진 전망, 산허리에 숨은 작은 마을…. 이 모든 것을 갖춘 곳은 바로 플랑드르 출신의 커플이 운영하는 호텔이다. 16세기 수도원에 자리한 호텔은 4개의 객실과 2개의 독채를 갖추고 있다. 산속의 투박함과 북유럽 디자인의 세련된 스타일이 혼합된 이곳에 방문하면 주인장 커플이 친절하게 환대해 줄 것이다. 

add Chemin de la Font, Eygliers

tel 04 92 50 16 20

web lamaisonduguil.com




LE BOIS D’YLVA

놀라운 소식 하나. 이곳 케라에서 전통공예 작업을 되살리는 젊은 작가 세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 그중 한 명인 나타샤 하이츠는 2012년 몰린에 정착했다. 나무 선반 작업을 하는 젊은 작가는 케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나무를 깎아 금이 간 효과를 주는 작업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다. 이런 방식으로 만든 꽃병(사진)과 신비로우면서 우아한 액세서리가 이곳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add Le Coin, Molines-en-Queyras

tel 06 83 35 75 15

web leboisdylva.weebly.com




LE MUSEE DU SOUM

‘4개의 계곡, 8개의 마을, 2500명의 주민.’ 케라의 기본 정보이다. 이 마을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이 박물관을 둘러보는 게 좋겠다. 1641년에 지어진 박물관에 들어서는 순간, 마을의 과거로 여행하는 기분이 든다. 나무 소재의 옛날 가구와 오브제가 가득 찬 공간은 변변치 않은 자원을 개발하며 외롭게 생활한 산속 사람들의 일상을 들려준다.

add Les Forannes, Saint-Veran

tel 04 92 45 86 42

web pnr-queyras.fr




LE HAUT ALPIN

칼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하는 가족 아틀리에. 산꼭대기가 보이는 곳에서 칼 제작자인 실뱅 브뤼네는 칼날부터 자루까지 직접 제작하고 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주력 상품인 ‘오 알팽(Haut Alpin)’은 “알프스에서 손으로 만드는 마지막 칼”이라고. 해시계가 조각된 칼은 컬렉터들이 먼저 가치를 알아보고 찾는 제품이다.

add Pierre-Belle, Saint-Veran

tel  04 92 45 88 31

web lehautalpin.com



붉은 피부. 케라에 가장 많은 나무인 낙엽송이 수많은 오두막집의 파사드를 덮고 있다. 발그레한 톤이 아름답다.




LA GROLLE

귈(Guil) 계곡과 비소(Viso)산 사이에 있는 아브리에(Abries)스키장에는 가식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오두막집이 한 채가 덩그러니 서 있다. 나무 난로와 조각 장식으로 마무리한 소나무 테이블이 있는 오두막집에서는 지역의 특별 디저트인 파와 치즈 혹은 왕귤을 넣은 달콤한 타르트를 맛볼 수 있다. 예약을 고려해 볼 것!

add Arrivee du Telesiege, abries

tel 07 86 71 01 43




LES JOUETS DU QUEYRAS

예부터 산사람들은 지겨운 겨울을 나기 위해 나무 장난감을 만들었다. 케라의 가장 오래된 전통 중 하나인 이 장난감에 모던한 바람을 불어넣은 곳이 있으니, 1920년에 세워진 아틀리에를 인수한 젊은 이탤리언 지오바나의 상점이다. 전통적인 작은 나무인형(아래 사진)에 새로운 컬러를 더했고, 나아가 상자에 담는 크리스마스트리, 디자인 나무 장난감 등을 판매한다.

add La Chalp, Arvieux

tel 04 92 46 73 86

web lesjouetsduqueyras.fr




ACANTHERNEL

케라 출신인 플로란 블랑-드브륀은 학업을 위해 고향을 떠나 피렌체 장인의 아틀리에에서 일하다가 남자친구 에릭과 아틀리에를 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왔다. 케라 지역의 나무를 재료로 작품을 만드는 커플은 나무 조각에 글씨를 새기는 판각과 평평한 면에 글자나 그림을 도드라지게 새기는 부조 조각, 레이저 커팅에 능하다. 특히 레이저 커팅을 활용해 크리에이티브한 작품을 많이 만드는데, 간결한 선으로 이뤄진 묵직한 나무 가구, 럭셔리 호텔에서 주문하는 특별 작품, 산양 버전으로 만든 헌팅 트로피 등이 오두막집에 컨템퍼러리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주목해야 할 아틀리에다.

add Le Brasg, Chateau-Ville-Vieille

tel 06 82 91 15 77




MAISON DE L’ARTISANAT

케라의 맛있는 블루 치즈, 칼로 조각한 나무 상자, 왕귤 타르트, 최고의 ‘메이드 인 케라’ 수공예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협동조합이 답이다. 게다가 바로 앞에 유리와 나무로 만든 현대적인 여행안내소에서 여행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add Chateau-Ville-Vieille

tel 04 92 46 80 29

web artisanat-queyras.fr

tourism office tel 04 92 46 76 18

web queyras-montagne.com




LE PLANTIVORE

‘케라 애티튜드’는 이 지역 농산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술을 제조해 판매하는 이곳 역시 야생쑥, 용담, 탱자, 야생 왕귤처럼 현지에서 채취한 알프스 식물을 사용해 시럽과 술, 잼, 허브 티 등을 만든다. 놀랍도록 맛이 좋은 케라의 낙엽송으로 만든 시럽도 구입할 수 있다.

add Le Roux, Abries-en-Queyras

tel 04 92 46 76 54

web boutique.plantivore.fr

CREDIT

사진 EDWIGE LAMY
글 GUYLAINE IDOUX
컨트리뷰팅에디터 임세은
번역 박진영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데코 본지 10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