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시티 가이드

2016.12.04. SUN

TOKYO, BACK AND FACE

도쿄의 두 얼굴

현대식 건축과 전통 목조 가옥이 공존하는 도쿄의 이중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7개의 공간

ASAKUSA CULTURE AND TOURIST CENTER

상당수의 도쿄 여행자가 빼먹지 않고 들르는 아사쿠사의 관광안내소 건물은 나무의 특징을 이용해 독특한 건축을 완성하는 건축사무소 켄고 쿠마 & 어소시에이츠의 스타일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곳에선 다소 힘에 겨워도 건물 맨 꼭대기 층의 전망대에 올라가 일본식 제등이 달린 문 가미나리몬(Kaminarimon)과 14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규모 사찰 센소지(Sensoji)로 이어지는 상점 거리를 내려다봐야 한다(무쇠 접시, 맞춤 칼 등을 사기에 좋은 동네). 아사쿠사와 우에노 일대를 입체적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든 맵에서 관광 팁도 얻을 수 있다.
add 2-18-9 Kaminarimon, Taito-ku
tel 03 3842 5566  



HIGASHIYA

히가시야는 긴자 폴라 뮤지엄 아넥스 2층에 자리한 단아하고 세련된 일본식 찻집 겸 다과점으로 2003년에 작은 화과자 가게로 출발했다. 곶감을 엮어 내린 발을 헤치고 들어가면 티와 티 푸드, 티 도구들이 쇼케이스에 깔끔하게 진열돼 있는 풍경과 만날 수 있다. 흡사 작은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분위기로 몇 가지 계절 티, 과일 티, 허브 티를 일본 과자(양갱, 모나카 등)와 함께 먹을 수 있다. 단정하지만 기품이 흐르는 공간.
add 1-7-7 Pola Ginza Bldg, 2F, Ginza, Chuo-ku

url www.higashiya.com



ITOYA

빨간 클립이 입구에 위트 있게 매달린 문구 브랜드 이토야는 무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학용품, 사무용품, 소모품을 포함해 15만 점이 넘는 물건을 취급한다. 특히 이 숍의 다섯 개 층엔 세상에 현존하는 거의 모든 재질의 종이와 연필, 작은 봉투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건물 반대편엔 고급 필기 도구(커스텀 메이드 만년필과 펜, 잉크 등)만 모아 판매하는 K.이토야가 따로 있다. 문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성지.

add 2-7-15 Ginza, Chuo-ku

tel 03 3561 8311



LA KAGU

패션, 생활 잡화, 가구 등을 판매하는 감각 좋은 편집 숍으로 수십 년 전엔 어느 출판사의 창고였다. 창고가 가진 기능적, 합리적, 미적 요소(천장부의 프레임과 아치 트러스 등)를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가 흥미롭다.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예부터 있는 것, 앞으로도 소중히 여기고 싶은 것에 적합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질 좋은 제품들을 1층과 2층에 각각 보기 좋게 전시해 뒀다. 1층 테라스 카페에서 레모네이드나 생강차를 마셔볼 것.

add 67 Yaraicho, Shinjuku-ku

tel 03 5227 6977



YAKUMO SARYO

도쿄 안다즈 호텔의 디자이너이기도 한 신이치로 오가타가 세세한 디테일까지 챙기며 지은 곳으로 티 하우스이자 레스토랑으로 쓰인다. 도심에서 벗어나 은밀한 정원에 숨바꼭질하듯 서 있는 집은 전체적으로 정결하고 고요한 젠 스타일이 스며 있다. 거친 질감의 바닥과 돌로 만든 차가운 가구들, 자연을 통째 들여온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유리 통창…. 작은 그릇에 담긴 다양한 음식이 순차적으로 나오는 일본식 코스 요리 가이세키 메뉴를 낸다. 예약은 필수.

add 3-4-7 Yakumo, Meguro-ku

tel 03 5731 1620



SUNNYHILLS

‘파인애플 왕국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파인애플 잼과 버터, 밀가루, 달걀, 설탕을 넣어 구운 대만의 명물 펑리수로 유명한 서니 힐의 도쿄 매장은 확실히 놀랄 만한 건축 컨셉트를 갖고 있다. 앞서 소개한 아사쿠사의 관광안내소와 같이 켄고 쿠마가 디자인한 이 거대 파인애플 건물은 일종의 펑리수 홍보관으로 테이블에 앉음과 동시에 파인애플 티 한 잔과 파인애플 과자가 서비스된다(공짜!) 과육이 많이 씹히고 새콤한 맛이 마음에 들면 입구에서 따로 구입해 포장해 갈 수 있다. 소녀다운 패키지가 마음에 쏙 들 것.

add 3-10-20 Minami-Aoyama, Minato-ku

tel 03 3408 7778



OUR FAVORITE SHOP

예술과 패션, 음악의 바운더리에 놓인 다양한 상품군이 신중하게 큐레이팅된 편집 숍으로 공장 건물을 레너베이션했다. 약간 변두리 지역에 있어서 찾기가 쉽진 않다. 우에하라 료스케와 와타나베 요시에(Watanabe Yoshie)의 디자인 스튜디오 키기(Kigi)의 테이블웨어, 시가 현에서 만드는 마루시(Marushi) 도자기처럼 신선한 영감을 주는 로컬 디자이너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추천한다.
add 5-12-21 Shirokane, Minato-ku
url www.ofs.tokyo


CREDIT

PHOTOGRAPHER ROMAIN RICARD, MAKINO YOSHIHIRO
WRITER CLEMENCE LEBOULANGER
EDITORS 이경은, 김나래
DIGITAL DESIGNER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2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