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Adobe Flash player

> 러브/라이프 > 컬쳐

2019.03.12. TUE

MODERN CRAFT

패션과 아트의 공생 관계

패션이 아트와 만나도, 패션 브랜드는 아티스트를 후원한다. 서계적으로 재능있는 공예 장인을 찾기 위한 로에베의 여정






패션이 아트와 만나고, 패션 브랜드는 아티스트를 후원한다. 이들의 끈끈한 공생 관계는 전 세계 무명의 아티스트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돼준다. 세계적으로 재능 있는 공예 장인을 찾기 위한 로에베의 여정, 크래프트 시상식(Loewe Foundation Craft Prize)이 개최된다. 성별과 국적 불문 만 18세 이상의 공예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한 이 시상식에 올해는 100개국 이상, 2500명이 지원했으니 가히 공예계가 들썩거리는 이벤트라 할 만하다.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29명의 아티스트 중에는 4명의 한국인도 포함돼 있다. 5만 유로의 상금을 거머쥐는 최종 우승자는 6월 25일에 공개되며, 모든 작품은 6월 26일부터 7월 22일까지 도쿄에 있는 이사무 노구치의 미술관에 전시된다. 손으로 아름다움을 천천히 창조하는 공예의 가치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로에베의 행보에 관심을 기울여보는 건 어떨까.

CREDIT

에디터 정장조
사진 COURTESY OF LOEWE
디자인 이효진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3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