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컬쳐

2019.01.28. MON

TAKE A TIME

지금 읽기 좋은 책 2

술술 읽혀 좋다. <엘르>의 추천 책 두 권


<여자의 칵테일> 올해의 버킷 리스트가 하나 더 생겼다. 냉장고에 쌓아둔 맥주 대신 직접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볼 것! 뉴욕 인근에서 멋진 칵테일 바를 운영해 온 두 저자가 선별한 50가지 칵테일 레서피를 담은 책. 혼자 TV를 보는 밤에, 일에 지쳐 힘든 날, 남친을 차버린 날 등 여성의 기분과 상황에 딱 맞는(심지어 수유하는 여성을 위한 술까지!) 다채로운 칵테일을 제안하고 있다. 언니가 들려주듯 재치 있고 정감 있게 술술 풀어놓는 술 이야기에 절로 흠뻑 취하게 된다.




<사랑할까, 먹을까> 2015년 <잡식가족의 딜레마>를 선보인 다큐멘터리 영화감독 황윤이 펴낸 책. 영화는 ‘공장식 축산의 참혹한 현실’을 보여줌으로써 우리가 먹는 고기가 어디에서 온 것인지, 무엇을 먹을 것인지에 대한 화두를 던진 바 있다. 이번 책은 영화에서 미처 보여주지 못한 이야기를 비롯해 육식주의 이데올로기, 살충제 달걀, 슬기롭게 채식 생활을 즐기는 법 등 저자가 몇 년간 끈질기게 탐구해 온 음식과 건강, 인간과 비인간 동물에 관한 생활밀착형 지식을 가득 담았다.

CREDIT

에디터 김아름
사진 우창원
디자인 이효진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2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