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컬쳐

2018.07.09. MON

EXPERIENTIAL EXHIBIT

전시회 속 인스타그램 핫 스폿

바로 지금! SNS에서 인기 있는 사진은 모두 체험형 전시 공간에서 찍은 이미지다

‘전시 관람 도중 촬영 금지’는 옛말이 됐다. 바야흐로 인증샷 전성시대가 아니겠는가. 음식점도, 카페도, 전시회도 모두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SNS 전용 공간은 이제 필수가 됐다. 입소문이 아닌 사진 소문은 마케팅의 핵심 전략이 된 셈. 지금, SNS의 ‘좋아요’ 수를 선점하기 위해선 아래 전시와 이미지가 필수다.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WHAT 라파엘 로자노헤머: 소통과 반응의 예술
WHEN 2018년 5월 3일 - 2018년 8월 26일
WHERE 아모레 퍼시픽 미술관(용산구 한강로2가 181)
WHY 참여형 전시 기획으로 유명한 라파엘 로자노헤머의 대규모 전시. 자연과 기계가 결합된 전시 공간에 관람자가 들어서면서 전시의 일부가 된다. 전시를 보고, 만지고, 느끼며 관람자 스스로가 아티스트가 되어 전시를 완성할 수 있다.




단연 모델 강초원의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미러 볼 헬멧이다. 공간의 모서리를 기점으로 조명이 잘 나오도록 찍는 것이 포인트.




자신이 나오는 셀프 캠 스폿도 놓칠 수 없다.




거울로 이뤄진 공간과 그림자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화이트 월도 마찬가지.



현대카드 스토리지



WHAT 에르빈 부름: 1분 안에 만들어내는 조각

WHEN 2018년 4월 19일 - 2018년 9월 9일

WHERE 현대카드 스토리지(용산구 이태원로 248)

WHY ‘주어진 시간은 1분! 단 1분 동안 예술 작품이 되어 볼 것’이 바로 전시의 슬로건이다. 두 말 하면 잔소리식 제목이 현대 예술가 에르빈 부름이 말하고자 하는 방향. 평범한 물건을 낯선 방식으로 경험하고 관찰하게 해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것이 작가의 의도이니 반드시 체험해보는 수밖에.




현대카드 스토리지 전시에 방문하기 위해 사전 조사를 마친 이들이라면 많이 봤을 법한 바스켓 사진 역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하얀 양동이에 들어가 노란 바스켓을 뒤집어쓰는 것이 전시의 시작.




둘이 왔어요~ 둘 이상은 가야 남길 수 있는 공감형 기획도 있다.




 전등 아래 얼굴을 기대주세요. 귀여운 일러스트레이션의 지시를 따라 할 것.



인생사진관2



WHAT 인생사진관2

WHEN 2018년 5월 4일 - 2018년 8월 5일

WHERE 에스팩토리(성동구 연무장15길 11)

WHY 당신의 눈부신 날들을 기록하세요. 체험형 전시의 유행을 타고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사진관이 생겼다. 물론 촬영은 셀프!




욕조에도 담가 보고,




꽃길에도 누워보고,




그림자놀이까지 즐기며 인생 사진관 정복 완료.

CREDIT

에디터 최원희
사진 아모레퍼시픽, 현대카드 스토리지 공식 홈페이지, 강초원, 에이치팩토리 인스타그램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