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컬쳐

2018.01.05. FRI

SO AMAZING!

환상적이거나 기발하거나

재미는 기본, 기발한 소재와 가볍지 않은 메시지로 1월에 찾아온다


<다운사이징>

인구 과잉이 초래한 지구 종말을 막기 위해 개발된 인간 축소 프로젝트. 법 없이도 살 수 있는 착한 남자 폴(맷 데이먼)은 팍팍하고 각박한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아내와 축소 시술을 받기로 한다. 하지만 그의 삶은 이때부터 꼬인다. 12.7cm로 작아진 폴을 내버려둔 채 아내는 시술을 포기한다. 다시 커질 수 없는 상황. 소인들의 세상에서 폴의 홀로서기가 시작된다. 다음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드는 기발한 소재를 갖고 알렉산더 페인 감독은 ‘삶의 크기는 사이즈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성찰의 메시지를 길어낸다. 1월 개봉.




<코코>

재미는 기본. 가볍지 않은 메시지와 긴 여운으로 관객의 감성을 매만져온 디즈니·픽사의 19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멕시코의 전통 명절인 ‘죽은 자의 날’을 배경으로 뮤지션을 꿈꾸는 12세 소년 미구엘이 우연히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기묘한 모험을 그린다. 황홀하게 구현된 사후세계와 독창적인 캐릭터, 집안 내력에 얽힌 비밀을 찾아가는 미구엘의 여정, 뮤지컬처럼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드는 웰메이드 음악이 뛰어난 팀워크를 보여준다. 1월 11일 개봉.

CREDIT

에디터 김영재
디자인 박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1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