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컬쳐

2017.12.19. TUE

MY PRESIDENT

디어 마이 프레지던트

각 국의 대통령을 연기했던 배우들

 대한민국  


송강호


국가가 국민에게 폭력을 행사한 사건에 대해 한 인권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전 노무현 대통령의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배우 송강호는 故 노무현 대통령의 변호사 삶을 연기하게 되면서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줬다. 



안성기


영화 <피아노 치는 대통령>과 <한반도>에서 두 번의 대통령 역할을 맡은 배우 안성기. 전작에서는 부드러운 대통령을, <한반도>에서는 강인한 대통령을 연기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장동건


첫사랑 앞에선 한없이 소심한 꽃미남 싱글 대통령을 연기한 <굿모닝 프레지던트>의 배우 장동건. 이렇게 잘생긴 대통령이라니! 딱딱하고 경직되기만 했던 대통령과 청와대를 향한 이미지를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미국 


다니엘 데이 루이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링컨>에서 미국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역을 맡은 배우 다니엘 데이 루이스. 그의 전매특허인 메소드 연기의 끝을 보여주며 2012년 당시 골든글로브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휩쓸었다.



키퍼 서덜랜드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은 넷플릭스 미드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의 주인공 '톰 커크먼'을 연기한 배우 키퍼 서덜랜드. 그는 국민을 위하는 진정한 대통령을 연기하며 국내에서 두터운 팬층을 형성했다.



 영국  

(대통령은 아니지만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도 빼놓을 수 없다)


클레어 포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왕, 엘리자베스 2세의 연대기를 다룬 넷플릭스의 영드 <더 크라운>. 클레어 포이는 독보적인 연기력과 영민한 캐릭터 표현으로 엘리자베스 2세를 완벽하게 표현한다.



헬렌 미렌


기품 있는 영국 여왕을 연기한 배우 헬렌 미렌. 그녀는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죽음 이후 영국 왕실의 모습을 담은 영화 <더 퀸>에서 주위에 휩쓸리지 않는 담담한 내면 연기를 보여준다.


CREDIT

에디터 강은비
사진 각 영화 공식 스틸컷, <지정생존자>, <더 크라운> 공식 페이스북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