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컬쳐

2017.11.28. TUE

BEAUTIFUL BOOKS

그냥 올려만 두어도 예쁜 책 17

인테리어 소품이 따로 필요 없다. 테이블에 툭 놓기만 해도 예쁜 책들


THE ATLAS OF BEAUTY: WOMEN OF THE WORLD IN 500 PORTRAITS 

by Michaela Noroc £16.32

백팩 하나 매고 여행 떠난 포토그래퍼 미하엘 노로크 Mihaela Noroc가 세계 곳곳에서 만난 아름다운 여성들의 초상사진을 담은 책. 미하엘이 찾아나선 아름다움이란 꾸밈없는 자연스러움, 사회의 기준이나 강요가 아닌 스스로 키운 내적미였다.




THE ART OF THE EROTIC

by Phaidon editors and Rowan Pelling £38.96

미칼란젤로, 램브란트, 뭉크, 피카소, 앤디워홀, 프랜시스 베이컨, 데이비드 호크니…. 더없이 사랑받는 예술가들의 작품 200여 점을 모았다. 가장 에로틱한 장면들만.




STUDIO: CREATIVE SPACES FOR CREATIVE PEOPLE
by Sally Coulthard£15.78

7개국을 넘나들며 만난 공예가, 작가, 디자이너, 예술가들의 스튜디오에 집중한 책. 창작활동이 펼쳐지는 스튜디오는 어떤 모습인지 가감없이 담았다.




CHANEL: COLLECTIONS AND CREATIONS

by Danielle Bott £19.04

샤넬의 가장 비밀스런 아카이브. 1920년대 코코 샤넬의 디자인부터 샤넬의 모든 빛나는 유산을 집대성했다.





REALLY GOOD DOG PHOTOGRAPHY

by Hoxton Mini Press, Penguin Books, Lucy Davies£22.75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 개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집. 우아하고 아름답고 놀랍고 가끔 우스꽝스러우며, 무엇보다 품에 안고 싶어진다.




LEGENDARY AUTHORS AND THE CLOTHES THEY WORE

by Terry Newman £12.00

글 잘 쓰는데 옷까지 잘입는 작가 50명을 모았다. 재클린 수잔, 제이디 스미스, 존 업다이크 등 문장뿐 아니라 스타일로 자신을 표현한 이들의 매력에 불쑥 질투 날지도.




EXPLORER: BEACHES, ISLANDS & COASTS

by Barbara Ireland £29.99

이국으로의 모험, 익숙한 여행지에 대한 낯선 시선을 전하는 <뉴욕 타임즈>의 ‘익스플로러 The Explore’ 시리즈. 그중에서도 가슴 시원해지는 해변 특집이다.




HOW THEY DECORATED: INSPIRATION FROM GREAT WOMEN OF THE TWENTIETH CENTURY

by P. Gaye Tapp and Charlotte Moss £40.00

‘집을 꾸민 모습이 그 사람의 자서전이다’라는 시인 글로리아 밴더빌트의 문장에서 영감 얻은 책. 버니 멜론, 바네사 벨, 조지아 오키프 등 20세기 스타일 아이콘들의 집을 소개한다. 시크하거나 자유롭거나 우아했던 그녀들의 스타일이 인테리어에 오롯이 드러난다.




TOM FORD

by Tom Ford and Bridget Foley£85.00

1994년부터 2004년까지 구찌와 이브 생 로랑을 진두지휘했던 톰 포드의 당시 디자인 아카이브. 구찌를 73세에서 23세로 만들었다 평 받는 그의 섹시한 감각이 깃들어 있다.




MONOGRAPH BY CHRIS WARE

by Chris Ware and Ira Glass £29.25

만화가이자 그래픽 노블리스트인 크리스 웨어 Chris Ware에 대한 연구서. 그래픽 노블계에 한 획을 그은 크리스 웨어를 낱낱이 파헤쳤다. 책 내용 역시 그래픽 노블로 돼있다. 연구서라 쓰고 헌정서라 읽는다.




YVES SAINT LAURENT ACCESSORIES

by Patrick Mauries £25.96

2008년 작고한 이브 생 로랑을 향한 경의. 1962년 첫 컬렉션부터 2002년 마지막 프리젠테이션까지 이브 생 로랑의 흔적을 담은 아카이브 북이다. 특히 그가 늘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다 강조했던 액세서리만 모았다.




DAVID LACHAPELLE: LOST + FOUND, PART I

by David LaChapelle £32.49

독특하다, 특별하다라는 표현만으론 부족한 예술가 데이비드 라샤펠의 작품집.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도 실렸다. 라나 델 레이, 레이디 가가, 킴 카다시안 등 데이비드 라샤펠이 촬영한 수많은 셀러브리티를 보는 재미도 충분하다.




FASHION AND VERSAILLES

By Laurence Benaim, Catherine Pegard £45.00

전례 없는 권력과 유혹의 성지 베르사유. 루이 14세가 세계 최초로 드레스 코드를 제정한 이래 베르세유의 패션은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감독들의 끊임없는 영감의 원천이었다. 베르사유에서 영감 얻어 피어난 화려한 패션 디자인을 모았다.




LAUREN GREENFIELD: GENERATION WEALTH

by Lauren Greenfield, Juliet Schor, Trudy Wilner Stack£47.96

양성평등 등 사회문제에 지대한 관심을 보여온 사진가 로렌 그린필드 Lauren Greenfield가 지난 25년간 집중적으로 탐구해온 주제를 담은 책. 바로 ‘부자 세대 Generation Wealth’다. LA부터 모스크바, 두바이부터 중국까지 세계적 호황국을 찾아 그들의 라이프를 살폈다.




THE CLOWN EGG REGISTER

by Luke Stephenson, Helen Champion £9.20

광대공포증이 있다면 펼치지 말 것. 단, 진한 메이크업 뒤 숨겨진 스토리를 읽는다면 조금은 공포가 줄어들지도 모르겠다. 70년 넘게 이어져오는 피에로 단체 ‘클라운 인터내셔널 Clowns International’이 회원들 즉 피에로들의 얼굴을 달걀에 그리고, 그들의 인생사를 기록했다.




WHERE TO DRINK COFFEE

by Avidan Ross, Liz Clayton £12.48

150명의 바리스타와 커피 전문가들이 그들의 비밀스런 ‘커피 단골집’을 공유한다. 50개국의 600여개 커피 맛집은 분위기 좋은 카페부터 비디오 가게, 자동차 판매점까지 다채롭다. 지도까지 포함된 확실한 커피 가이드.




ANNIE LEIBOVITZ: PORTRAITS 2005-2016

by Alexandra Fuller and Annie Leibovitz £45.46

이미 책 <Annie Leibovitz: Photographs, 1970-1990>와 <A Photographer's Life, 1990-2005>로 시대를 이끈 패션 포토그래퍼로서의 일대기를 기록한 바 있는 사진가 애니 레보비츠가 또다른 기록집을 내놓았다. 지난 10년간 그녀가 촬영한, 그녀의 눈과 카메라와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았던 인물사진을 한데 모았다.



본 기사는 엘르 영국판 ‘Beautiful Coffee Table Books To Give This Christmas‘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REDIT

에디터 김은희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