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컬쳐

2015.07.18. SAT

ARTISTIC ART

일상이 투영된 환상, 아트 없인 못 살아!

패션쇼, 물속, 무대 밖, 예술은 어디에서나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새로운 전시들.

DEXT5 Editor


<더 판타지>

세계적인 여성 수중 작가인 제나 할러웨이의 아시아 최초 사진전. 우주를 여행하듯 물속을 유영하는 아기, 모델이 입은 붉은 드레스가 춤추는 듯한 사진 등 수중에서 포착해 낸 순간들을 선보인다. 숨을 꾹 참게 될 만큼 몽환적인 사진들이다. 7월 3일부터 9월 7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

 

 

 

 

 

 
<피스마이너스원: 무대를 넘어서>

지드래곤이 자신의 세계관을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해 작품으로 풀어냈다. 건축사사무소 SoA와 만든 임시 구조물에는 그의 화려한 무대 밖 불안함이 담겨 있고, 지드래곤의 모습이 환영처럼 구사되는 사일로랩의 뮤직박스에는 ‘그럼에도’ 여전히 음악으로 성장해 나가려는 그의 의지가 담겨 있다. 8월 23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2-3층.

 

 

 

 

 

<헨릭 빕스코브?패션과 예술, 경계를 허무는 아티스트>

설치미술 같은 의상과 쇼로 주목 받는 패션 디자이너 헨릭 빕스코브. 그의 영감의 원천과 작품, 작업 과정을 담은 사진을 전시한다. 아시아 최초의 전시로 올여름 파리에서 선보일 2016 S/S 컬렉션도 이곳에서 먼저 볼 수 있다는 소식. 7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대림미술관.

 

 

 

 

 


<가브리엘 쿠리>

멕시코 출신의 현대미술 작가 가브리엘 쿠리의 국내 첫 개인전. 강철이나 돌처럼 전통적인 조각 재료 외에도 지폐나 작가가 여행 중 수집한 물건처럼 사회적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오브제들을 활용해 조각의 영역을 확장해 보여준다. 7월 5일까지 국제갤러리 1관.
 

CREDIT

EDITOR 김은희
COURTESY OF KUKJE GALLERY
DESIGN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7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