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컬쳐

2014.09.19. FRI

Listen to the Hiphop Music

'인기 폭발' 대세 힙합곡 베스트 5

펀치라인, 라임, 플로우, 스웨그 등 힙합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들이 젊은 층들 사이에서 일상 용어처럼 쓰인다. 길거리에선 래퍼들의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스트리트 패션을 논하면서 스냅백과 스니커즈를 빼고 말할 수 없게 됐다. 그렇다. 요즘은 '힙합'이 대세다. 그래서 모아봤다. 최근 종영한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 머니3>와 함께 화제의 중심에 선 힙합 뮤직 베스트 5.

 

독기_아이언  ☞ 음악들으러가기

잘생긴 얼굴에 훤칠한 키, 그리고 구수하게 반전 매력을 풍기는 전라도 사투리로 팬들을 사로잡은 아이언. 훈훈한 외모와는 달리 진한 소울이 느껴지는 목소리로 읊조리는 랩이 인상적인 곡 '독기'. 지난 20011년 발매한 리쌍의 7집 앨범 <Asura Balbalta>의 수록곡을 자신만의 감정으로 표현한 곡이다.

 

2 올티_XX  ☞ 음악들으러가기

얼굴은 조금 다르게 생겼지만 이름은 정우성, 나이는 19세인 소년 올티. 아이돌 래퍼들에 대한 반감을 드러내며 공격적인 가사로 랩을 해 눈길을 끌었다. 특유의 정확한 발음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가사가 돋보이는 곡. 실력파 아이돌 래퍼로 인정받고 있는 블락비의 지코와 입을 맞췄다.

 

3 바비 가  ☞ 음악들으러가기

귀여운 눈웃음을 가진 아이 같은 얼굴에 걸걸한 목소리로 내 뱉는 거친 랩의 조화는 여심을 흔들기에 충분했다. YG연습생이라는 타이틀의 벗고 일리네어 레코즈의 곡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현재 를 포함해 'L4L, 가드올리고 Bounce, 연결고리' 등 발표한 음원마다 모두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4 바스코 파급효과  ☞ 음악들으러가기

14년차 래퍼 바스코의 카리스마 넘치는 랩과 퍼포먼스가 돋보인 곡 파급효과’. 오랜 경력에서 오는 노련함과 세련된 스타일이 팬들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했다. 스스로를 힙합이라 부를 정도로 자신감 넘치는 실력파 래퍼다.

 

5 연결고리 리믹스  ☞ 음악들으러가기

국내 최정상의 래퍼들이 함께 모여 랩을 한다면? 상상만했던 일이 현실로 일어났다. 도끼, 마스터 우, 산이, 스윙스, YDG, 더 콰이엇이 함께 모여 일리네어 레코즈의 연결고리를 리믹스 한 것.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고스란히 담아 재탄생한 연결고리는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힙합 팬들의 뮤직 리스트를 채우고 있다.

 

 

 

CREDIT

EDITOR 김보라
PHOTO 더콰이엇 페이스북
DESIGN 하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