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라이프 스타일

2018.06.06. WED

I, EARTH, WE TOGETHER

친환경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 그리고 시시때때로 사용하고 싶은 친환경 애플리케이션들

SIMPLE TIPS FROM GREEN STARS

지금 당장 따라 해보면 좋을 스타들의 조언


두첸 크로스 “아이들을 위해 플라스틱 빨대는 사지 않아요.”



줄리아 로버츠 “퇴비 더미가 있는 친환경적인 집에서 아이들을 키워요. 1회용 대신 물로 세척할 수 있는 천 기저귀를 사용하고요.”



카메론 디아즈 “탄소발자국을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해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이용해서 탄소중립적 여행법을 선택하는 식으로요.”



미셸 모나간 “우리 가족은 늘 물 절약을 유념해요. 특히 저와 딸아이는 샤워를 진짜 빨리 하죠. 또 봄마다 대청소하는데, 그때 옷장과 서랍, 차고의 물건들을 정리한 후 기부하거나 재활용해요.”



로사리오 토슨 “가능하면 지역 특산물이나 신선한 제철 음식을 사 먹어요.”



류준열 “플라스틱 재료를 아예 안 쓰는 건 어렵지만 해양생태계를 오염시키는 미세 플라스틱이 들어간 제품을 안 쓰는 건 그보다는 쉬워요. 그렇게 실천하면서 조그만 도움이라도 되고 싶은 거죠.”



임수정 “채식하다 보니 전에 보이지 않던 동물 복지, 환경 보호 같은 문제들이 눈에 들어와요. 요즘엔 종종 플리마켓을 열면서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만한 게 뭐가 있을까 생각해요.”



송은이 “한약 봉지 하나라도 그냥 분리수거하지 않고 꼭 물에 한 번 헹군 다음에 재활용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요. 비닐도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재활용이 안 되니까요.”



APP FOR GOOD

그린 라이프를 위한 추천 앱


Green Kitchen 채식을 이제 막 시작한 사람, 완벽한 채식주의자 모두에게 필요한 주방 파트너. 다채로운 채식 요리 레서피가 가득하다.



Think Dirty Shop Clean 화장품의 유해 성분을 체크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쇼핑 중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해당 제품의 정보는 물론, 특정 성분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까지 알려준다.



Plume Air Report 매일 대기 질을 확인하는 건 일상이 됐다. 전 세계의 대기 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똑똑한 애플리케이션. 기본 날씨와 대기 상태는 물론, 자외선 차단 지수와 현재 날씨에 적합한 활동까지도 알려준다.



WWF Together 백문이 불여일견. 멸종 위기 동물의 서식지를 360° 뷰로 살피고, 내가 있는 곳으로부터 거리를 확인하는 다각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샘솟게 한다.



Naturing 내 주변의 식물과 동물 등 자연을 기록하고, 관찰하고, 서로 공유하는 자연 활동 온라인 플랫폼이다. 미션 페이지에서는 자연 탐사 그룹을 결성할 수도 있고, 정보 공유를 통해 국내의 생태 지도 제작에 참여할 수도 있다.



Good on You 누구든, 어디에서든, 환경적으로 가치 있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비자에게 이왕이면 ‘어디서 쇼핑하는 것이 더 좋을지’를 알려줌으로써 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권유한다.

CREDIT

에디터 김아름, 이마루
글쓴이 VIRGINIE DOLATA, MARINE LE BRIS, RYU GA YOUNG
번역 KWON TAE KYUNG, LEE SO YOUNG
디자인 황동미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6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