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라이프 스타일

2018.01.25. THU

올림픽 여행지

강릉 이색 숙소 3

서울역에서 KTX로 90여분이면 도착하고, 평창까지는 KTX로 20여분 정도 걸리는 강릉. 겨울 바다의 매력과 동계 올림픽 대회의 설렘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강릉의 이색 에어비엔비 숙소 3


1 강목해변 옆 아날로그 감성 펜션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소품으로 꾸며진 부띠끄 펜션이다. 각방마다 배치해 놓은 소품은 호스트의 보물이자 숙소를 이용하는 게스트에게 감성과 추억을 안겨줄 좋은 선물된다. 총 2명이 투숙 가능하며 침대 1개와 자쿠지 욕조가 포함된 욕실을 갖춘 원룸 형태의 숙소다. 독서, 사색, 요리, 느린 걸음으로 산길 걷기, 아침 호수에서 자전거 타기, 해질녘 경포 바닷가에서 맥주 한잔 등 사소하지만 소중한 사람들과 깊은 추억이 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깔끔한 조식도 일품이며, 저녁에는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실내 공간이 있기 때문에 겨울에도 따뜻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강목 해변까지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겨울 바다를 즐기기도 좋다. 자전거를 대여해주니 참고할 것.




2 올림픽 경기장과 가까운 럭셔리 펜트하우스

강릉시 경포동에 위치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펜트하우스. 동해안 최대의 해안 관광지인 경포 해변과 사계절 풍광이 아름다운 경포 호수, 300년이 넘은 아름드리 소나무 숲이 선사하는 힐링, 이 모두를 경험할 수 있다. 2명이 투숙 가능한 침실 1개와 욕실 1개를 갖추고 있는 복층 구조의 펜트하우스이다. 1층에는 주방과 리빙룸, 그리고 숲 속을 보며 따뜻한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욕조가 있다. 1층의 나선형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아늑하고 포근한 침실이 나온다. 숙소 한 면이 통유리로 만들어져 눈이 내리는 숲 속 자연을 그대로 들여다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조그만 야외 테라스도 있어 따뜻한 차를 마시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조식과 테라로사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각종 빙상 경기가 열리는 동계 올림픽 경기장까지 자동차로 5분 거리면 도착해 접근성이 또한 좋다.




3 갤러리 카페가 있는 숙소

1층에 호스트가 운영하는 갤러리 카페가 있어 향긋한 커피 향과 함께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강릉시 죽헌동에 자리한 숙소. 강릉의 대표적 유적지인 신사임당과 이율곡 탄생지 오죽헌 맞은편에 위치하며, 예술인촌과는 담을 나누고 있다. 자동차로 5분거리에 선교장과 허난설헌 생가터가 있어 전통문화유적지를 둘러볼수 있고, 가까이에 경포해변이 있어 멎진 일출을 보며 바닷가 소나무 숲길을 산책하는 여유도 누릴 수 있다. 총 4명이 투숙할 수 있으며, 더블침대 1개, 소파베드 1개, 욕실 1개를 갖춘 숙소 내부는 소박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준다. 푹 자고 일어나면 아침에 따뜻한 강릉식 커피도 제공해 준다. 이 숙소에 묵는다면 300년이 넘은 아름다운 바닷가 소나무 숲길을 꼭 한번 산책해보자.

CREDIT

에디터 김강숙
사진 신동훈, 에어비엔비
디자인 박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Ʈ

NAVER TV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