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라이프 스타일

2018.01.01. MON

TRAVEL ALONE

2018년 당신이 혼자 여행해야 하는 5가지 이유

함께하는 여행이 꼭 좋기만 한 것은 아니다


여행은 친구, 가족, 사랑하는 이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지만 그렇다고 항상 함께 여행할 필요는 없다. 실제로 여행 후 친구와 절교했다거나 애인과 심하게 싸웠다는 불행한 에피소드를 심심치 않게 들었을 것이다. 2018년에는 혼자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여행 동반자와 트러블 가능성이 있어서만은 아니다. 혼자 여행한다는 것은 오롯이 자신만을 위한 시간이기 때문이다. 여행전문회사 익스클루시브 엑스페디션 Exclusive Expeditions의 가빈 머레이가 혼자 여행하면 좋은 점 5가지를 보내왔다.


1 새로운 문화에 몰두

이국을 여행할 때, 이 신나고 낯선 환경에 온전히 몰두함으로써 당신은 새로운 경험이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누군가와 함께라면 그러한 집중이 쉽지 않다. 동반자와 편하게 다니는 여행은 말그대로 너무 ‘편한’ 여행이 될 뿐 아니라, 새로운 경험이 차단될 수도 있다. 새해에는 무엇에도 얽매이지 말고 새 나라, 새 문화를 즐겨 보길.


2 입맛대로 여행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여행은 그들의 취향과 욕구도 만족시켜야 한다는 것을 내포한다. 누군가는 유적지를 좋아할 수 있고 누군가는 쇼핑을 좋아할 수 있다. 유적지에 가서 기념품을 쇼핑할 수도 있겠지만… 온전히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꾸린 여행을 즐겨보자. 당신의 조건에 맞는 여행만이 당신을 더욱 즐겁게 한다.


3 완벽한 사생활 보호

아무리 인내심이 강한 사람일지라도 다른 사람과 함께 일주일, 그것도 매시간 함께 하는 일은 다소 힘든 일일 수 있다. 집 떠나 충전시간을 갖고자 결정한 여행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사생활이 보장된 여행이야말로 스스로에 대해 긴장을 풀고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약간의 평화와 침묵, 그리고 자아성찰의 시간을 가져 보길. 당신이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돌아와도 소중한 사람들은 그자리에 있다.


4 일상의 매력

혼자 가는 여행은 당신이 여행하는 곳과 그곳의 사람들을 진솔하게 알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오붓한 해변 파티에 초대되거나 다음날 계획에도 없던 동네를 여행하게 될 수 있으며 심지어 그 동네에서 현지인만 아는 맛집에 가게 될 수도 있다. 모두 가는 관광 명소 대신 여행지의 일상을 즐겨볼 것. 그 매력은 겪어보지 않으면 모른다.


5 여행 욕구에 대한 현실화

놀랍게도 사람들은 평생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미루며 산다. 다른 사람을 위해서 말이다. “너 아니면 안된다”는 말에 일을 떠맡아 한다든지 “멕시코는 위험하다”는 주변 걱정만 듣고 가보지 않는다든지 말이다. 혼자 하는 여행은 진정한 자아 독립을 의미한다. 당신이 나중에 돌아보고 추억할 수 있는 나만의 시간만큼 소중한 자산은 없다.



 NOTE 혼자 안전하게 여행하는 법 

혼자 하는 여행인 만큼 개인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다음 안전여행수칙을 참고할 것.


· 비싼 장신구를 드러내지 않도록 한다. 편안한 복장으로 여행하고, 현지 관습을 따른다.

· 귀중품은 금고 등 안전한 곳에 보관한다.

· 밝은 곳, 사람이 많은 곳에 머문다.

· 목적지를 잘 알아본다. 어느때 보다 여행을 신중하게 준비한다.

· 가족, 친구 등 주변사람들에게 여행일정을 알려주고, 언제 어디에 머물 예정인지 알린다.

· 일반적인 현지 소매치기 방법 등 여행지에서 겪을 수 있는 위험한 일들을 알아둔다.




본 기사는 엘르 영국판 ‘5 Reasons Why You Should Travel Alone In 2018’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REDIT

에디터 김은희
번역 박주영
디자인 박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