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라이프 스타일

2017.06.18. SUN

Very Italian Marriage

나의 이탈리아식 웨딩

이탤리언의 취향이 물씬 묻어나는 세 커플들의 이국적이고 동화 같은 결혼식

SICILIAN BRIDE 

완벽한 시칠리아 방식으로 치러진 파브리지아와 루이지의 웨딩.


뜨거운 태양이 비추는 시칠리아 라구사(Ragusa) 지역에서 웨딩 마치를 올린 파브리지아와 루이지 커플. 이들은 시칠리아 방식으로 결혼식을 치르기 위해 바로크풍의 주제를 선택했다. 신부는 아버지와 함께 이탈리아 전통 3륜 자동차인 아페 칼레시노를 타고 등장했다. 오프숄더 드레스에 짧은 쇼츠의 베일, 스커트 아래로 드러난 레몬 컬러의 웨딩 슈즈는 앤티크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해 주었다. 정원으로 꾸며진 산 조반니 교회의 입구는 싱그러움 가득한 레몬과 석류 나무를 활용해 꾸몄다. 그곳에서 새롭게 탄생한 부부는 기쁜 마음을 담아 서로에게 ‘예스’를 답했다. 행진부터 식전주를 마실 때까지의 예식은 팔라조 보넬리 성에서 진행됐지만 피로연은 모디카(Modica) 지역으로 옮겨 한바탕 축제로 치러졌다. 깜깜한 밤의 정원을 밝힐 야외 조명 세팅과 바로크풍의 금색 의자와 은식기, 촛대가 밤에 빛을 발하는 옐로 플라워 데커레이션과 맞물려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테이블 곳곳에 시칠리아 전통인 머리 형상의 꽃병(테스타 디 모로)에 레몬을 담아 장식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손님용 선물로는 모디카 지역의 자랑인 커스터마이징 초콜릿 바를 담은 테스타 디 모로 한 쌍을 준비해 시작부터 끝까지 시칠리아의 문화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예식이었다. 작은 디테일까지 조율한 모든 현장의 뒤편에는 웨딩 플래너 마리아 마키아렐라(Maria Macchiarella)가 있었다.




FAIRY TALE LOVE

매력적인 동화 속 웨딩을 재현한 키아라와 스테파노. 


마치 동화 속 주인공처럼 르네상스풍의 성 같은 분위기의 결혼식을 꿈꿨던 키아라와 스테파노 커플. 두 사람이 원했던 마법의 날을 현실로 만든 사람은 웨딩 플래너인 조르지아 판틴 보르기(Giorgia Fantin Borghi)였다. 성스러운 웨딩 마치가 이뤄진 곳은 이탈리아 노바라 시에 있는 레사 지역의 산 마르티노 교회. 프란체스카 피치니(Francesca Piccini)가 절제된 디자인의 레이스 웨딩드레스를 선보인 덕에 웨딩 장소와 어우러져 클래식한 무드를 연출했다. 동시에 테이블에 세팅된 마다 이탈리아(Mada Italia)의 꽃무늬 소품들이 신비로운 동화 속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메뉴와 좌석 표시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고 완벽한 결혼식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피로연에서는 버건디 도자기와 황동 샹들리에, 금색 볼을 사용해 더욱 고풍스러운 터치들을 가미했다. 하이라이트로 신랑신부의 이니셜이 새겨진 슈거 볼 아몬드가 파티의 정점을 찍으며 피로연의 분위기가 더욱 무르익었다.




BLOOMING ROMANCE 

달콤한 꽃 내음이 전하는 가이아와 리카르도의 사랑 이야기.


사치스러운 결혼식은 아니었지만 사랑스러운 디테일과 우아함, 로맨티시즘은 단연 눈길을 끌었다. 아스티(Asti) 지역에 자리 잡은, 멋있는 고목이 자라나는 일반 가정집 정원에서 피로연이 진행됐다. 웨딩 플래너 안나 프라시스코(Anna Frascisco)는 가이아와 리카르도 부부가 원하는 영화 속 결혼식을 현실화하는 데 성공했다. 평소 레이스를 좋아하는 신부는 베일이나 웨딩 가운을 모두 레이스로 골라 로맨틱 무드를 더했고, 예식에 전반적으로 쓰인 부드러운 핑크 톤과 붉은색은 하객들에게 달콤함을 선사했다. 완벽한 결혼식에 최고의 걱정거리라면 우박을 동반한 폭풍일 터, 이를 대비한 대형 캐노피는 플래너의 완벽한 플랜 B였다. 커플이 신중하게 고른 최고급 메뉴와 와인에 이어 식후에 제공된 다채로운 페이스트리, 라뒤레 마카롱을 비롯한 대형 웨딩 케이크는 보는 즐거움과 동시에 몸속까지 달콤함으로 채워주었다.


CREDIT

WRITER ANITA SCIACCA
DIGITAL DESIGNER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브라이드 본지 03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