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라이프 스타일

2017.01.10. TUE

2017 Horoscope

새로운 시작, 천칭자리

올해 천칭자리는 10월까지 모든 일에 최선의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천칭자리(9월 21일~10월 22일)

 

행운의 상징인 목성이 올해엔 천칭자리에게 강한 기운을 불어넣기 때문에 2017년은 천칭자리에게 아주 좋은 기회다. 그러니 1~10월까지는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게 좋다. 무엇이든 새롭게 시작할 수 있고, 성장하는 과정에서는 많은 교훈을 얻는다. 이 기운은 2020년까지 이어지는데, 어떤 일이든 지레짐작하고 중도 포기하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 목성이 천칭자리 편에 있는 한 어느 하나 잃을 것도, 버릴 것도 없다.

 

겉보기에 상반기엔 이익보다 손해가 많아 보인다. 주변에 베푸는 것만큼 돌아오는 건 없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아직 실망하기는 이르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보상이 주어지는데, 8월에 나타나는 인물이 그 보상 중 하나다. 곤란에 처한 천칭자리를 돕기 위해 나타난 그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다만 먼 미래를 함께할 연인이기보다 그저 좋은 사람에 그칠 가능성도 많다. 곤경에서 벗어난 천칭자리가 다시 자신감을 회복하는 10월쯤에는 좋은 관계마저 정리되지만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며 ‘쿨’하게 마무리된다.

 

한 해 전체적인 운세만큼 재물 운도 탄탄하다. 무리한 지출 탓에 때로 근심이 드리우다가도 금세 지출을 메워줄 여러 제안들이 파도처럼 밀려와 걱정이 사라진다. 그렇다고 자유가 속박당할 정도로 대책 없이 많은 일을 수락하지 말아야 한다. 돈은 목적이 아닌 수단일 뿐, 돈 때문에 더 큰 가치를 얻을 때 써야 할 에너지가 고갈되면 곤란하다. 그중에서도 ‘자유’는 얻기는 어렵지만 잃기는 쉬운 가치다.

CREDIT

WRITER BERNARD FITZWALTER
EDITOR 김은희
ILLUSTRATOR AGNES KESZEG
TRANSLATOR 권태경
DIGITAL DESIGNER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1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