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라이프 스타일

2016.02.05. FRI

MARRON CAKE

몽블랑 맛집Ⅰ- 메종엠오

몽블랑은 마롱 페이스트를 구불구불 산 모양으로 쌓아 올려 만든 디저트다. 달달하지만 느끼하지 않은 몽블랑을 만드는 '메종엠오'를 소개한다.


메종엠오 MAISON M.O

어마어마한 빵집이다. 맛도, 모양도, 대기시간도, 경이로운 장면이 눈앞에 펼쳐진다. 오픈 전부터 매장을 한 바퀴 감고 길게 늘어선 줄도 이제는 익숙하다. 10시 30분 오픈과 동시에 하루에 딱 여섯 개만 만드는 몽블랑 엠오의 판매가 끝난다. 대체 어떤 맛일까. 눈 덮인 산을 닮은 머랭 사이로, 밤 크림이 숨어 있는 입체적인 모양새부터 일반적인 몽블랑과는 다르다. 스티로폼 같은 텍스처의 머랭은 또 얼마나 가벼운지 ‘후’ 불면 날아갈 정도라 건드리기조차 조심스럽다. M의 가운데 부분을 과감하게 잘라 입 안에 넣는 순간, 상상조차 못했던 신비로운 맛이 동공을 확장시킨다. 맛의 비밀은 밤 크림보다 바닐라 마스카포르네 크림의 비율을 높인 데 있다. 여기에 맨 아래 숨은 레몬 마말레이드의 상큼함이 입 안을 휘감으며 느끼함이라곤 전혀 없는 맛이 탄생했다. 이런 맛은 처음이다.

add 서초구 방배로26길 22

tel 070-4239-3335

CREDIT

EDITOR 손은비
PHOTOGRAPHER 김정아
DIGITAL DESIGNER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데코 본지 12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