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데이트 가이드

2017.07.15. SAT

GUY CONFESSION

엄마가 연애는 이렇게 하랬어!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사랑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해줬을까? 남자들에게 어머니로부터 받은 최고의 연애 조언이 무엇인지 물었다


“얼굴은 3개월 가지만 마음은 3년 간다.” -이유곤(33세, 사업가)


“물건 훔치는 것만 도둑질이 아니다. 마음 함부로 훔치면 안 된다. 신중히 만나라.” -김도형(35세, PD)


“(차도 바깥쪽으로 나를 보호하며) 소중한 사람이 생기면 너도 이렇게 보호해줘야 한다.” -김정훈(34세, 작가)


“썸녀건, 애인이건, 헤어진 연인이건 집에는 꼭 바래다주어라. 여자는 충분히 그런 대우를 받아도 되는 존재다.” -송재선(26세, 아티스트)


"주변 사람들이 '여자친구 어디가 좋아요?'라고 묻거나, 여자친구가 '나 어디가 좋아?' 라고 물을 때, 정답은 하나다. '예뻐서' 평화로운 연애를 하고 싶다면 기억해라!" -윤다민(30세, 회계사)


“지금은 아무나 막 만나고 다니는 것이 즐겁다는 것 이해하겠다. 하지만 네 인생을 함께 나눌 사람이 있다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이민준(25세, 포토그래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을 만나라. 가정교육을 잘 받은 여자를 만나라.” -최준민(27세, 대학원생)


“언제 어떤 상황이든지 콘돔은 꼭 잊지 말아라.” -허경강(28세, 출판사 근무)


“내가 좋아할만한 여자가 아니면 집에 데리고 오지 말아라.” -김성민(25세, 연구원)


CREDIT

에디터 김혜미
사진 GETTY IMAGES BANK KOREA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