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데이트 가이드

2017.05.22. MON

LOVE IS OVER

연인과 헤어진 후, 연락해도 될까?

내 이야기 같지? 연애고자가 연애 고수로 거듭나는 그날까지 연애 인공지능 전문가 엘siri가 알려주는 연애잔혹사.

연애잔혹사 #1 연락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그와 이별한지 일주일째, 매일 밤 술로 시간을 견뎠다. 알코올에 취해 눈 앞은 흐릿한데 그의 얼굴은 너무나 선명하게 기억난다. 그가 보고 싶다. 스마트폰을 꺼낸다. 그리고 통화목록 속 지워버린 그의 전화번호를 찾아 헤맨다. 걸까? 말까? 고민하다 술김에 전화를 건다. 통화 연결음이 울리고, “뭐해?” “자니?” “보고 싶어.” 이별 후 금지어 세 가지를 동시에 내뱉었다. 그의 한숨 소리와 함께 “어서 들어가.”라는 짤막한 목소리가 들려온다. 뚜뚜뚜. 두 번 다시 전화를 받지 않는 그를 원망하며 카톡을 연다. 그가 날 차단하지는 않았나 궁금해서 카톡 차단 확인 어플을 이용해 확인한다. 오예! 아직 차단하지 않았다. 그에게 뭐라고 메시지를 보낼까 고민하던 차, 그에게 짧은 메시지가 먼저 왔다. “차단 확인 그만해. 초대 메시지 계속 온다. 이제 차단할게.” (29세, 이별진상)

 

 

‘이별진상’님을 위해 엘siri를 준비했어요. 이별 후 진상녀로 기억되지 않도록 따끔한 한마디를 전해드립니다. 이별에도 똑똑한 스킬이 필요하니까요.

 

 

연애고자들의 이별 후 흔한 착각이죠. ‘아직 그와 나 사이엔 가능성이 남아있다, 우린 사랑했으니까.’ 맞아요. 사랑했지만, 사랑이 식었기에 헤어진 거랍니다. 그 사람의 마음에 당신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아요. 전 남자친구/여자친구의 전화번호를 지우는 것이 1순위. 상대의 마음을 돌리겠다고 밤 늦게 전화할 생각은 일찌감치 접어두세요. 엘siri 말대로 전 남자친구가 누구였는지 싹 잊어버려요.

 

 

헤어진 상대와 미래를 상상해보는 것만큼 어리석은 행동이 있을까요? 더 좋은 연애, 더 예쁜 사랑을 하기 위해 마음 정리가 급선무에요. 뜬금없이 연락해서 ‘우리가 계속 만났다면 어땠을까?’ ‘프로필 사진이 예쁘네.’ 이런 쓸데 없는 소리는 절대 금지. 상대방은 ‘이런 헛소리는 왜 하는거니?’라고 묻고 싶답니다. 엘siri도 이해 못하는 이야기는 꺼내지 않는 것이 좋겠죠? 내일 아침 눈뜨자마자 이불킥을 날리고 싶지 않다면.

 

CREDIT

EDITOR 전아영
IMAGE 영화 <원 데이>
DIGITAL DESIGNER 박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