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라이프 > 데이트 가이드

2017.02.24. FRI

Love Is Difficult

연애 못 하는 애들의 특징 5

멀쩡한 외모에 친구가 없는 것도 아닌 데, 왜 애인은 생기지 않는 걸까. 나만 모르는 그 이유를 연애 못 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통해 ‘셀프 체크’해 볼 것.


모두가 인정하는 ‘집돌이’ ‘집순이’일 가능성이 높다. 여가 시간엔 친구들을 만나러 집 밖에 나가는 것보다 이불 속에서 스마트폰을 하는 게 훨씬 재미있다면? 집을 사랑하는 마음이 지나치면 인간 세상과 점점 멀어지는 것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이성을 만날 기회도 줄어들 테니 어서 밖으로 나오길.



성급하게 관계를 정의하려 한다. 한 번 웃어줬을 뿐인데 그걸 사랑 고백이라고 착각하거나 자신이 마음에 드는 사람이 생기면 고백부터 하고 보는 식. 사랑에 속도와 타이밍이 중요하다는 건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공식.



소극적, 수동적이란 말과 잘 어울리는 사람이다. 상대방이 먼저 고백하길 기다리기엔 우리가 사랑할 시간이 너무 짧다. 짝사랑도 너무 길어지면 결국 다른 누군가에게 그를 뺏기게 될지도 모르니 혼자 고민하고 판단하지 말고 그 사람 앞에서 솔직해지는 게 어떨지.



이성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과시와 허세’란 방법으로 자신을 어필하는 타입이라면 앞으로도 계속 성공적인 연애는 힘들 것 같다. 재산보다는 상대에 대한 관심과 다정한 말 한마디가 더 필요할지도.



세상만사에 불만이 많은 타입이다. 식당에서 밥을 먹어도, 쇼핑을 가도, 영화를 봐도 좋은 것보다는 나쁜 것만 이야기 한다. 또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들을 부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함께 있는 사람까지 어둠의 기운에 휩싸이게 한다. 온 우주가 검은색인 사람과 사랑하고 싶은 이는 없을 듯.



CREDIT

EDITOR 김보라
DESIGNER 이유미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