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인터뷰

2016.12.08. THU

BOGUMMY TELLS EVERYTHING

이번에도 박보검이 직접 응답했습니다!

지난 11월, <엘르>와 LA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박보검. <엘르>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선별한 팬들의 질문을 박보검이 이번에도 직접 대답해줬습니다

@hello_jayla 피아노 칠 때 손을 쫙 펴면 낮은 도에서 어디까지 닿나요? 일단 도에서 도까진 닿고요. 아마도 도에서 레? 도에서미?

 

@alicehk ‘내 사람’ 노래방에서 불러 봤나요? 우와! 질문이 되게 신선해요. 노래방에 갈 시간이 없었어요. <구르미> 조명 팀이었던 형님이 다녀왔는데, “왜 그렇게 부르기 어려우냐고 나중에 노래방에 같이 가자”고 하셨죠. 꼭 가서 불러볼게요.

 

@sseonyu 이영 세자가 지금 이 시대에 태어나면 어떤 직업을 가졌을까요? 이영 세자가 지금 이 시대에 태어나면요? 학생이었을 것 같아요. 공부는 되게 잘했을 것 같고요.

 

@mink_choco_dianaLA LA 현지에서 먹은 것 중 가장 맛있던 메뉴는 뭐였나요? 다 맛있었어요! 스테이크도 맛있었고 킹 크랩도 맛있었고요.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에도 다녀왔는데, 빵과 패티가 되게 부드럽더라고요. 지금 우리가 묶는 호텔 근처에도 지점이 있을걸요(7009 Sunset Blvd, Hollywood, CA)? 꼭 가보세요.

 

@0405kmy 광화문에서 붐바스틱을 추고 바로 그 당일에 SNS 통해서 영상이 퍼지면서 핫해졌는데요. 보검님 지인들 반응은 어땠나요(사람들이 정말 많았는데, 부끄럽지 않으셨나요?☞☜) 다들 막 “킥킥킥” 그러면서 이게 너야? 이렇게 반응했어요. 좀 쑥스럽긴 했죠. 또 한번 깨달았죠. ‘자신감이 진짜 중요하구나!’ 재미있는 추억이었어요.

 

@bogummypark616 <구르미>에서 수영도 하고 활도 쏘고 말도 타고 칼도 쓰는 장면이 나오는데,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그리고 촬영할 때 가장 어려웠던 장면은? 저 자신에게 가장 아쉬웠던 건 액션이었어요. 드라마 들어가기 전엔 액션 스쿨도 가고 승마도 배웠는데, 드라마 초반엔 제가 이영 세자에 대한 캐릭터의 중심을 확실히 세우지 못해서 마음에 여유가 없었어요. 그래서 감독님이 생각하시는 그림에 충족하지 못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감독님께서 예쁘게 잘 잡아주시고 편집해주셔서 그나마 이영의 날렵함을 선보일 수 있었죠. 제가 좀 더 연습을 많이 해야 했는데, 아쉬웠어요.

 

@lionheart.616 본인과 송중기 형님의 ‘굿즈’를 디자인한 걸 보고 놀랐습니다. 어떤 계기로 하게 된 건지, 평소에도 디자인하는 걸 즐기는지 궁금합니다. 제 티셔츠니까 그 앞에 저를 대표하는 로고를 만들어 넣으면 좋을 것 같아 시작하게 됐어요. 중기 형도 제가 생각하는 걸 만들어 드렸는데, 좋아해 주셨어요(올해 4월 송중기가 공식 팬클럽 회원들에게 제공할 상품의 로고를 디자인했다). 디자인을 공부한 적은 없는데, 실내 디자인 같은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있어요.

 

@wanee21 좋아해서 수집하는 물건이나 소품이 있나요? 뭘 모은다기보다는 이번에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Hollywood)’에 갔을 때 햄버거에 꽂혀 있는 포크라고 해야 하나? 그러니까 햄버거 움직이지 말라고 고정해놓는 것 있잖아요. 할리우드라고 예쁘게 적혀 있길래, 닦아서 가져왔어요(웃음).

 

@alicehk 배우님의 멋진 사진이 너무 많아 매번 폰 배경 사진 바꿀 때 고민입니다. 배우님의 지금 폰 잠금 화면은 뭔가요? 저요? 저 학교 시간표에요. 2학기 시간표요!

 

@405boguming ‘먹보검’으로도 유명한 박보검이 죽기 전에 딱 한 숟가락만 먹을 수 있다면 무얼 먹겠습니까? 죽기 전에요?(웃음) 하나만 꼽기 어려워요. 다음 질문으로 넘어 갈게요.

 

@han.jeong.seo 지난번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 김종국 씨가 박보검 세트라며, 보검씨가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요즘도 헬스장에 다니나요? 다닌다면 요즘 주력해서 하는 운동 부위는요? 아니요. 요즘엔 헬스장에 많이 못 나갔어요. 종국이 형과 운동할 땐 주로 전신 운동을 많이 했어요. <구르미> 들어가기 전에 형이랑 같이 체력 단련용으로 운동을 많이 했었죠. 그래서 그런지 드라마 촬영 때 지쳐서 나가떨어지는 일은 없었던 것 같아요. “와, 나 체력 아직 살아 있네!” 이런 느낌? 꾸준히 운동하는 건 좋은 습관 같아요. 종국이 형이 대단했던 게 시간 꼭 정해두고 쉬지 않고 운동한다는 거예요. 자기 몸에 안 맞는 음식도 잘 안 드시더라고요. 정말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아요.

 

@han.jeong.seo 보검복지부 회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한 사실 알고 계시나요? 10만 대군을 거느리게 된 소감 부탁드려요. 네! 맞아요. 10만 명 돌파했어요. 영광이고요. 변함없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앞으로도 서로 오해 같은 것 없이 존중해주면서 끝까지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

 

@ppo981006 청춘 로맨스를 찍고 싶다고 하셨는데, 나이에 맞는 의대 초년생 혹은 카이스트 공대생 같은 드라마를 하고 싶은 생각은 없으신가요(꼭 보고 싶어서요!) 일단 청춘 로맨스는 다 좋고요. 교복을 좀 더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한테 잘 어울리고 제가 잘 표현할 수 있는 역할이면 다 좋을 것 같아요.

 

@if_yj 열심히 일했고 박보검 본인에게 여러모로 의미가 큰 한 해였을 텐데 2016년을 한 단어(또는 한 문장)로 표현한다면요? 축복!

 

@i.just.called.to.say_i.luv.u 여러 번 복습하는 작품이 있나요? 본인의 출연 여부와 상관없이 영화, 드라마, 책 모든 장르 포함해서요. 음, <응답하라 1988>이요. 그때 그 감정을 잊고 싶지 않아요. 세대 차이가 커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잖아요. 그리고 (최)택이는 제가 지금껏 맡았던 역할 중에서 박보검이라는 사람과 가장 닮은 점이 많은 친구이기도 했고요.

 

@glory_angie 연초에 진행했던 팬 미팅에서 섬유유연제, 참치 캔, 손톱깎이 같은 의외의 애장품을 선보여 많은 팬을 놀라게 했는데, 당장 팬 미팅을 또 하게 되어 애장품을 선보인다면 생각나는 것 두 개만 말해주세요. 아, 그건 비밀이요! 그건 “쨘!” 하고 보여드려야죠(웃음).

 

@the_ku00 가장 내가 고집스러운 부분은? 주장과 고집은 좀 다른 것 같아요. 흔히 고집이 많으면 똥고집 있냐고 하잖아요. 이렇게 해야 해, 저렇게 해야 해! 이렇게 우기는 일은 없어요.

CREDIT

PHOTOGRAPHER 김외밀
STYLIST 공지연
EDITOR 김나래
HAIR ARTIST 한결
MAKEUP ARTIST 홍현정
DIGITAL DESIGNER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2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