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인터뷰

2016.04.19. TUE

BOGUMMY TELLS EVERYTHING

박보검이 직접 응답했습니다!

지난 4월, 배우 박보검과의 만남에 앞서 <엘르>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그에 관해 궁금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독자 25명의 질문, 박보검이 직접 답해줬습니다.

@fearlessgnok 아프리카 외에 또 여행 가고 싶은 곳이 있나요. 혹시 신혼 여행은 어디로 떠나고 싶나요? 국내든, 해외든 어디든지 배낭 매고 다시 한번 떠나고 싶어요. 아프리카를 그만큼 계획 없이 떠났었거든요. 신혼 여행은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어요. 어디가 좋나요?


@60026004 연말 시상식 때나 <뮤직뱅크> 때 보면 큐시트를 거의 보지 않고 진행하시더라고요. 본인만의 암기 비법이 있나요? 계속 연습하는 것 같아요. 그랬는데도 만약 안 외워지면 앞 글자만 따서 자꾸 읽어봐요. 예를 들어서  ‘아또싶’이면 ‘아프리카는 또 여행 가고 싶은 곳’ 이런 식으로요.


@kkildong2 <응답하라 1988>의 (최)택이는 안 익은 건 안 먹던데, 보검 씨는요? 저도 안 익은 건 잘 안 먹는 것 같아요.


@sem2s2 수강 신청 실패했던 교양 과목은 수강 정정에 성공했나요? 올해에도 학교 연극 공연에 출연할지 궁금해요 네,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정정했는데, 정정한 과목의 시간이 다른 계획과 또 안 맞더라고요. 교양 한 과목은 그냥 다음 학기로 이월하기로 했습니다. 대신 인터넷 강의 한 과목을 신청했고요. 이번 학기에는 전공만 듣기로 했어요. 올해 학교에서 연극은 할 텐데, 아마 기획팀 스태프로 빠지지 않을까 합니다.


@caren_yurim_lee 아무래도 이상형이 제일 궁금해요! 친구처럼 편안하면서 엄마처럼 잘 챙겨주는 스타일이 좋은 것 같습니다.


@shyarin54 아직 얼굴에 소년미가 많이 남아 있는데, 손은 완전 ‘상남자’의 것이더라고요. 발도 크고요. 혹시 본인만의 손, 발 케어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 좀 알려주세요. 요즘 핸드 크림 많이 바르려고 하는데요. 아는 메이크업 선생님이 알려주셨는데, 핸드 크림 바를 때 오일을 조금 섞어서 바르면 손이 더 촉촉해진다고 하더라고요.


@jules258190 각종 기사 인터뷰를 훑어봐도 ‘배우님’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인양 모두들 좋아하잖아요? <꽃청춘>에서만 봐도 사랑도, 배려도 많은 배우님, 이런 애교는 어디에서 나오는 건가요? 사실 애교가 있는진 모르겠는데요. 사랑을 많이 받아서 그런지 저도 늘 사랑을 주고 싶은 마음이 큰 것 같아요.


@hsc6168 빨래 개기가 ‘수준급’이던데, 집안일은 언제부터 했나요? 가장 좋아하는 집안일과 하기 귀찮은 집안일은 뭐에요? 어렸을 때부터 가족들 도와서 집안일 했던 것 같고요. 좋아하는 집안일은 (한참 고민하다) 설거지! 귀찮은 집안일은 (역시 한참 고민하다)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


@yyyoung0316 (박)보검 배우의 트위터를 보면 꼭 맞춤법은 지키더라고요. 예를 들어 ‘바래’를 ‘바라’로 쓰는 건 보통 사람들이 잘 모르는 내용인데, 어떻게 공부하나요? 저, 어렸을 때부터 국어, 문학, 작문 수업을 굉장히 좋아했어요. 국어 선생님이 되고 싶었거든요. 맞춤법 틀리는 걸 좀 싫어하기도 하고요. 모르는 것 있으면 바로 검색해봤어요.


@kshjjy1234 할 일이 있으면 끝까지 하고 잠을 자나요? 아니면 일찍 일어나서 하나요? 너무 피곤하면 일찍 일어나서 하고 이걸 끝까지 다 하고 자야겠다 싶으면 하고 자요.


@everythingisok93 최근 소망 다이어리에 업데이트 된 내용은 뭔가요? 최근엔 시간이 없어서 적지 못했습니다.


@alicehk 가족에 대한 사랑이 크신 것 같은데, 조카에겐 어떤 삼촌인가요? ‘뽀로로’ 노래도 불러주나요? ‘뽀로로’는 좀 지났고 요즘엔 ‘터닝메카드’가 유행이죠.


@kiylmomo 탕수육 찍먹파?부먹파? 찍먹파!


@realmi282 보검씨가 다니는 대학교에 ‘보검 라떼’가 있잖아요! 실제로 “보검 라떼 주세요”라고 주문해 본 적 있나요? 사장님이 계실 때, 주문해 본 것 같아요. 입학하고 난뒤에 학교 카페 사장님과 친해졌거든요. 매번 ‘오곡 라떼’를 찾으니까 따로 메뉴판까지 만들어서 ‘보검 라떼 응답하라 1988’이라고 써주셨어요.


@jang_sunwoo_k 언제부터 눈물이 많았나요? 저 눈물이 많은 편은 아니에요. 공감을 잘하는 편인 것 같아요.


@uniquehee 가슴 속 깊이 새기고 사는 단어가 있나요? 선한 영향력을 받고 있어 행복합니다. ‘정직하고 분명하면 떳떳하고 당당하다’는 말도 있고요. 영어로는 ‘With god, all things are possible’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bbooospider 바지 맨 밑단을 자주 ‘롤업’해서 입는데, 본인이 직접 하는 건가요? 스타일리스트 실장님이 해주십니다.


@yufrd 제가 알기론 아직 자가용이 없는 걸로 아는데 이젠 박배우의 안전을 위해, 지하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차를 구입할 의향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조금 더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된다면 그때 구입할 것 같아요. 차가 있으면 돈도 많이 들잖아요. 처음 일 시작하면서 놀란 게 주차 하면서 ‘발렛비’를 내는 거였어요. 저희 동네에서는 아무 곳에나 주차 해도 돈을 낸 적이 없었거든요. 압구정동에 있는 커피 숍에서는 잠시 앉아만 있어도 이천 원씩 받으니까요. 차는 때가 되면 살게요.


@showmeee_ 패션 감각이 뛰어난 거 같은데 항상 신경 쓰는 부분이 있나요? 제 체형에 맞게 옷을 잘 입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요즘에는 ‘댄디’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하고요. 근데 워낙 스타일리스트 실장님과 식구들이 옷을 잘 입혀 주셔가지고요.


@u1000a 모닝콜은 어떤 소리로 해놓았나요? 완전 ‘기본 알람’이요.


@realmi28 <뮤직뱅크> 출근길에 사진이 많이 찍히는데, 그 중에서 특히 좋아하는 사진이 있나요?(팬들에게는 파란 티셔츠를 입고 여름에 찍힌 일명 ‘인간 포카리’ 사진이 인기가 많아요) 정말 전부 다 감사한 게 그때그때 입은 옷, 머리 스타일을 기억에 남게 사진으로 담아 주시니까요. 올려 주신 사진을 거의 다 챙겨 보고 있어요. 그래서 이 말씀 드리고 싶은 게 사진 때문에 몰려오면 위험할 때가 많아요. 다칠 수 있으니까 조심해주세요. 푸켓에 갈 때에도 깜짝 놀랐어요. 물론 저 때문에 다 오신 건 아니고 <응답하라 1988> 식구들 때문에 오신 거지만 위험했어요.


@oriumma ‘보검복지부’ 말고 엄마뻘 되는 아주머니들이 모여 ‘세계보검기구’라는 다음 팬 카페를 만들었는데, 방문 좀 부탁 드리고 글 남겨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아이고! 정말 감사합니다.


@jejlikeu ‘시간은 금’이라고 하죠? 요즘 보검씨에게 시간은 더 소중할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만약 오늘 하루 3시간이 더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요? 가족들과 회식? 메뉴는 상관 없습니다.


@jules258190 본인이 기록한 먹방 최고 기록은? 햄버거는 한 번에 몇 개까지? 피자는 몇 조각까지? 진짜 많이 먹어요. 햄버거는 두 세 개? 피자는 네 다섯 조각?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먹을 수 있는 만큼 먹는 것 같아요. 움직이는 걸 좋아해서 잘 먹는 것 같아요.


@bbutim 박보검에 대해 박보검 자신보다 팬들이 더 많이 알고 있는 걸 알 때, 어떤 기분이 드는지 궁금합니다 뭘 더 알고 계신 걸까요? 그게 뭘까요? 이렇게 적어 주세요. 저도 알려주세요. 궁금합니다(웃음).

CREDIT

PHOTOGRAPHER 김영준
STYLIST 공지연(MONIQUE.J)
EDITOR 김나래
HAIR ARTIST 한지선
MAKEUP ARTIST 류현정
DIGITAL DESIGNER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4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