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파파라치

2018.04.13. FRI

CELEB’S SPOT

거기 어디? '이엘'

갔던 곳 또 가는 이엘의 단골 밥집과 카페가 궁금해?

국물 한 방울도 남길 수 없다


_ 을밀대

이엘입니다(@2l_kjh)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엘은 평양냉면파다. 그녀가 국물 한 방울까지 먹는 이곳은 서울의 3대 평양냉면 식당 중 하나로 꼽히는 을밀대다. 마포구 염리동에 있는 을밀대는 일주일에 여섯 번 평양냉면을 먹는다는 가수 존박의 단골집으로도 유명하다. 1년내내 점심 시간이면, 을밀대 골목은 사람으로 북적인다. 평일이건 주말이건 상관없이 줄점심 시간이면 좁은 골목길에 사람들이 줄 지어 서 있다. 을밀대의 평양냉면을 먹고 싶다면, 평일이건 주말이건 줄 설 각오는 해야한다. 한우 몸통과 사골을 넣어 끓인 육수는 첫 맛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순하고 담백하다. 돼지 고기를 담뿍 넣어 기름에 바싹 구운 빈대떡과 냉면은 찰떡 궁합이다.

add 서울 마포구 숭문길 24



동네 친구랑 밥 먹기 좋은 곳은?


_ 동네친구 / 잡지 한 권에 무열이와

이엘입니다(@2l_kjh)님의 공유 게시물님,


파르크(Parc)는 한남동 골목에 있는 작은 밥집이다. 인테리어를 보면, 밥집 보다는 카페 분위기에 가깝다. 그 때문인지 파르크 손님 중에는 여자의 비율의 월등히높다. 메뉴는 심플하다. 베지테리언, 생선, 육류 메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밥과 국, 빝반찬 세 가지가 곁들여 나온다. 밥은 백미와 흑미 중에 선택할 수 있고, 리필도 된다. 메인 메뉴가 이틀에 한 번 꼴로 바뀌기 때문에 자주 가도 질리지 않는다.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6-5



단골 카페 중 하나는 프릳츠


_ 에르바수 + 꾸인 아망 행복한 조합??

이엘입니다(@2l_kjh)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엘이 자주 가는 카페 중 하나는 프릳츠 2호점이다. 프릳츠는 총 세 지점이 있는데 2호점은 원서동에 있다. 창덕궁, 경복궁, 원서 공원 등 프릳츠 2호점의 근처에는 훌륭한 산책로가 많아 길을 걷다 카페에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다. 카페가 아라리오 뮤지엄 안에 있어서 예술 작품을 가까이 즐길 수 있고, 소반 형태의 테이블이 고즈넉한 분위기를 배가 시킨다. 빵을 만드는 공간이 카페 안에 있어 카페에 들어서면 달콤하고 고소한 빵 냄새가 식욕을 자극한다. 팥과 밤이 든 도나스와 체다 치즈 빵은 프릳츠 2호점에서만 먹을 수 있다. 

add 서울 종로구 율곡로 83 아라리오 뮤지엄

CREDIT

에디터 김은정
사진 이엘 인스타그램, 프릳츠 인스타그램(@FRITZCOFFEECOMPANY), 중앙 포토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