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파파라치

2018.04.06. FRI

CELEB’S INTERIOR

스타 인테리어 '배두나'

남다른 감각의 소유자, 배두나 집 가구가 궁금해?

사진가 못지 않은 실력으로 사진집을 내기도 했던 배두나. 그녀의 감각으로 무장한 집은 어떤 모습일까? 국내외 작가들의 가구까지 두루 섭렵한 배두나의 집 가구 리스트를 공개한다.



Doona Bae(@doonabae)님의 공유 게시물님,



Doona Bae(@doonabae)님의 공유 게시물님,



1971년 베르너 팬톤이 디자인하고 발표한 루이스폴센의 판텔라 조명. 버섯을 닮은 모양에 버섯 조명이라 불리기도 한다. 유백색 반구형 조명 갓 내부에 전구가 숨어 있는데, 덕분에 눈이 부시지 않고 빛은 균형있게 분산된다. 빛이 은은하고 넓게 퍼진다. 라잇나우에서 구매 가능하다.




하얀 패브릭 소파는 세컨드호텔(@secondhotel_)의 제품이다. 소파 이름은 행복 소파다. 푹신하고 패브릭의 부드러운 감촉이 기분 좋은 제품이다.




거실에 소반 여러개를 모아 테이블로 사용하는 배두나. 큰 소반을 제외한 작은 소반은 양병용 작가의 나주반, 강원반 작품이다. 양병용 작가는 20년 넘게 목공을 했다. 그가 손으로 깎고 다듬어 완성한 소반은 작품이라 불릴 정도로 정교하고 완성도가 높다. 양병용 작가의 작품은 파주에 있는 작업장이자 쇼룸 ‘반김’에서 볼 수 있다.




북유럽 가구 브랜드 에릭 요르겐슨. 에릭 요르겐슨의 가구는 균형미 갖춘 심플한 디자인, 대를 이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강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배두나가 소파 옆에 두고 사용하는 사이드 테이블은 EJ 198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에이후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칼한센&선은 덴마크 가구 브랜드다. 한스 J.베그너의 작품을 제작한다. 이 소파는 1965년 에 디자인했다. 너도밤나무로 소파의 골조를 만들어 견고하다. 팔걸이가 등받이와 비슷한 높이로 디자인되어 소파의 전체 모습이 우아하다. 컬러는 화이트, 머스타드, 회색 등이 있고, 에이후스에서 구매 가능하다.




에로 사리넨이 디자인한 테이블이다. 미국 가구 브랜드 놀(KNOLL)의 제품으로, 상판은 대리석, 나무 등 컬러와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여리여리한 모양새지만, 알루미늄 주물로 되어 있어 무겁고, 안정감이 좋다.





벽에 걸린 사진은 한홍일 작가의 작품. 한홍일 작가의 작품 중에는 꽃이 많다. 모란, 작약, 수국 등이 있다. 국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챕터원에서는 그의 작품은 물론, 그의 작품을 포스터 에디션으로 기획해 판매하기도 한다.



The flowers of the day 작약 드디어

Doona Bae(@doonabae)님의 공유 게시물님,

CREDIT

에디터 김은정
사진 배두나 인스타그램 브랜드 홈페이지 웅갤러리(한홍일 작품 사진) 양병용 작가 제공
디자인 황동미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