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파파라치

2017.09.27. WED

Madonna moved to Lisbon

마돈나가 리스본에 사는 이유

마돈나가 리스본으로 막 이사했다. 그리고 여기, 그녀와 함께 이사하고 싶은 이유 7가지가 있다.

 

I used to be a basket case but now I Live in Lisbon! ????♥??????????????? ??!

Madonna(@madonna)님의 공유 게시물님,

 

마돈나가 최근 포르투갈 리스본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가족과 함께 이사한 마돈나는 SNS를 통해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한다고 알렸다. 리스본은 주요관광지이지만 파리나 런던 같은 수준은 아니다. 오히려 이 점이 마돈나에게는 매력이었겠지만. 여기, 리스본이 좋은 이유 7가지가 있다. 죽기 전에 꼭 해야할 일로 ‘리스본에서 살아보기’를 꼽아도 충분하다.

 

 

 

1. 생활비가 저렴하다

유럽의 살인적인 물가에 비해 리스본의 생활비는 저렴하기로 유명하다. 실제로 리스본은 유럽에서 가장 생활비가 적게 드는 도시 5위안에 늘 꼽힌다. 서울의 생활비보다는 평균 12% 저렴하다(글로벌 물가조사 사이트(www.expatistan.com) 기준). 집세부터 밤 유흥에 드는 비용까지, 이 기막힌 도시는 당신의 주머니 사정에 매우 너그러울 것이다.

 

2. 유럽 어느 도시보다 오래 태양을 즐길 수 있다

유럽의 가장 서쪽 연안에 자리한 리스본은 연간 일조시간이 평균 2,799시간이다(우리나라 서울 연간 일조시간은 평균 2,066시간이다). 유럽 대륙에서 가장 오래 태양을 즐길 수 있는 도시다.

 

3. 요리 신이 주목받고 있다

2016년 리스본에 있는 3개의 레스토랑이 동시에, 처음으로, 미쉐린 스타를 받았다. 알마(Alma), 로코(Loco) 그리고 랩 by 세르지 아롤라(LAB by Sergi Arola) 레스토랑이 그 주인공이다. 생기 넘치는 리스본의 맛을 확인해보길.

 

 

 

4. 7개 언덕 위에 지어진 도시는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로마와 마찬가지로 리스본은 어디에서 보든 환상적인 도시 풍경을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리스본의 가장 오래된 지역인 알파마(Alfama)에 자리한 상 조르제 성(Castelo de Sao Jorge)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압권이다. 상 조르즈 성은 리스본에 있는 7개 언덕 중 가장 높은 곳에 있어 리스본이 한눈에 담긴다. ‘오래된 창문’이라 이름 붙은 성내 전망대가 특히 유명하다.

 

5. 포트 와인

포트 혹은 포르토(porto)라 불리는 포트와인은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주정강화와인이다. 단맛, 드라이한 맛, 신맛 등 어떤 종류의 맛을 좋아하든 거의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다. 여기저기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무엇보다 무척 싸다.

 

 

 

6. 교통편마저 멋지다

100년 전통의 나무 트램이 도시를 휘감고 있는 곳. 리스본에서는 아름다운 트램이 도시 곳곳의 좁은 자갈길 사이를 오간다. 트램은 도시의 특징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존재다. 그냥 보기만해도 재미있고 타면 훨씬 더 즐겁다.

 

7. 어디로 가든 해변이 있다

리스본에 간다면 수영복은 필수다. 도시 중심부에서부터 어디로든 정확히 30분 거리내 해변이 있다. 곳곳마다 다른 풍경이지만 하나같이 환상적이다.

 

 

본 기사는 엘르데코 미국판 'MADONNA JUST MOVED TO LISBON, AND HERE ARE THE 7 REASONS WE WANT TO MOVE WITH HER'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REDIT

에디터 김은희
번역 박주영
디자인 박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