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파파라치

2017.08.18. FRI

BEST MOMENT

수지의 베스트 모먼트

엘르 9월호 커버를 장식한 수지. 그녀의 아름다운 나날들


2010

미쓰에이 싱글 앨범 <Bad But Good> 데뷔
JYP 소속 걸그룹 미쓰에이(miss A) 멤버로 데뷔한 수지. 그녀가 아이돌이 될 수 있었던 과정에는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1>이 존재한다. 당시 광주 지역 예선에 참가해 화장실을 가던 도중 소속사 관계자의 눈에 띄어 현장 캐스팅이 된 것. 이후 1년 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쳐 2010년 7월 4인조 걸그룹 멤버로 데뷔하게 됐다.




2011

드라마 <드림하이>
수지가 연기자로 데뷔한 KBS2 드라마 <드림하이>. 배우 김수현과 풋풋한 로맨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극 중에서 자기 밖에 모르는 X가지 없는 캐릭터였지만 “이 농약 같은 가시나.” 라는 말에 고개가 끄덕여질 정도로 청순하고 귀여웠던 수지. 다시 한번 박혜련 작가와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로 올해 9월 컴백을 앞두고 있다.




2012

영화 <건축학개론>
순정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 수지에게 ‘국민 첫사랑’ 타이틀을 안겨준 영화 <건축학개론>. 가수로서 탄탄대로를 달리던 수지는 그 해 열린 ‘4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여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줬다.




2013

드라마 <구가의 서>
지리산 수호신의 아들이 인간 세상에서 겪는 고군분투한 생활을 그려낸 MBC 드라마 <구가의 서>를 통해 무협 활극에 도전한 수지. 그녀의 사극 연기 첫 도전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그리고 그 해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의 꽃길을 예고한다.




2016

수지X백현 ‘Dream’
수지의 따뜻한 음색과 엑소 백현의 달콤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듀엣곡 ‘드림(Dream)’. 몽글몽글한 느낌의 곡으로 음원 공개 직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16 MAMA’에서 백현과 함께 베스트 콜라보상을 수상하며 ‘꿀케미’를 선보였다.




2016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의 제대로 물오른 미모로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됐던 KBS2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당차고 털털하지만 사랑스러운 주인공 ‘노을’ 역할로 김우빈과 정통 멜로 연기를 선보였다. ‘안구정화’ 비주얼 뿐만 아니라 섬세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를 눈시울을 붉히기도. 이후 중국에서 40억뷰를 돌파하며 한류 스타로서의 입지도 굳건히 다졌다.




2017

솔로 앨범 ‘Yes? No?’
솔로 가수로 컴백한 스물 넷의 수지. 선공개곡 ‘행복한 척’으로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마쳤다. 이후 퍼포먼스 위주의 감성 댄스 타이틀곡 ‘yes no maybe’과 함께 앨범 전곡이 공개되면서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오른 수지. 배우와 가수라는 타이틀을 모두 거머쥐며 ‘멀티테이너’ 가능성을 보여줬다.

CREDIT

에디터 강은비
사진 미쓰에이 공식 페이스북, KBS2 공식 홈페이지, MBC 공식 홈페이지, JYP 공식 홈페이지, 수지 온라인 커뮤니티
디자인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