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파파라치

2016.12.21. WED

Numbering of Gwyneth

숫자로 알아보는 기네스 팰트로의 모든 것

<엘르> 1월호 커버를 장식한 기네스 팰트로. 그녀에 관한 모든 것을 숫자로 정리했다. 넘버링을 따라가면 그녀의 인생이 나온다


44

그녀의 올해 나이. 세월을 빗겨간 외모 덕분에 그녀가 벌써 마흔 중반이란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 지난 9월 2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민낯을 가감 없이 공개했다. 그녀의 코멘트는? “44번째 생일을 맞아 노 메이크업을 공개해요. 내 지난 날과 다가올 날을 기꺼이 받아들이겠어요”


50

1991년 영화 <정열의 샤우트>를 시작으로 최신작 <33 데이즈>까지, 그녀가 찍은 영화의 총 편수. 1995년 영화 <세븐>으로 대중과 업계에 눈도장을 찍은 그녀는 다음해 <엠마>, 98년 <위대한 유산>을 통해 대세 배우로 자리 잡는다. 그녀의 상승세는 거침없이 이어져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오스카 상을 거머쥐고, 99년 <리플리>, 2001년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같은 해 개봉한 <로얄 테넌바움>으로 연기력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최고의 여배우로 거듭난다. 최근 우리들에겐 ‘아이언맨’의 여자친구 페퍼 포츠로 친숙하다.


175

모델 뺨치는 기럭지의 소유자. 큰 키를 바탕으로 일생 늘씬+탄탄 몸매를 유지한 덕분에 드레스는 우아하게, 수트는 파워풀하게, 일상복은 ‘본투비 내추럴’ 스타일로 소화하며 레드카펫 룩은 물론 리얼웨이 룩까지 접수했다.
 

11

그녀가 발표한 음반의 수. 노래 대회에 도전하는 가수로 등장한 영화 <듀엣>과 왕년의 컨트리 가수의 일과 사랑을 그린 영화 <컨트리 스트롱>을 통해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또 미드 <글리>를 통해 앨범을 발표하며 노래까지 잘 하는 배우라는 것을 증명했다. 전 남편인 크리스 마틴의 밴드 콜드 플레이의 싱글 앨범 ‘어드벤처 오브 어 라이프 타임’의 수록 곡에 피처링을 한 경력까지 보유하고 있을 정도. “음악 레슨을 받아본 적은 따로 없어요. 그저 어릴 때부터 어머니와 함께 노래 부르길 좋아했죠” 이 정도면 신이 그녀에겐 노래 실력까지 아낌 없이 퍼부어줬나 보다.


7

공식적으로(?) 널리 알려진 그녀의 구 남친 리스트. 브래드 피트부터 벤 에플렉, 비고 모텐슨, 크리스 하인즈, 노도반 리치, 루크 윌슨, 그리고 크리스 마틴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당대 최고의 스타들과의 러브 스토리 역사를 써내려 간 진정한 워너라 할 수 있겠다. 이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기네스의 남자는? 2003년 결혼부터 2014년 이혼까지 부부로 지내며 11년 동안 함께 했던 크리스 마틴! 최근에는 미드 <글리> PD 브래드 팰척과 열애설에 휩싸였다. 보아하니 그녀의 엑스 보이 프렌드 리스트는 앞으로도 쭉 카운팅 될 듯.


2

그녀의 분신 같은 존재인 아들 모세 마틴과 딸 애플 마틴! 특히 애플 마틴은 대중에 공개된 후 깜찍한 외모와 귀여운 모습으로 할리우드 대표 베이비로 떠올랐을 정도. 최근 인터뷰에서 “애플은 엄마를 리드할 줄 아는 배짱 있는 소녀”라고 언급하며 자녀들이 커가는 모습을 볼 때 무한 행복을 느낀다고 고백했다.


5 

그녀가 집필한 책의 수. <It’s All Easy>, <It’s All Good> 등 건강과 요리에 관심이 많은 그녀는 웰빙 푸드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여러 권 선보였다. 이중 국내에서도 꽤 인기를 끌었던 책은? 스페인에서의 미식 여행기를 담은 <기네스 팰트로의 스페인 스타일>. 베스트 셀러를 노린다면 언젠가 한번 그녀의 연애 팁을 담은 책을 내봐도 좋을 듯!


2008 

푸드 레시피부터 뷰티, 헬스, 패션까지 총망라한 기네스의 라이프 스타일 사이트 ‘구프(goop.com)’를 런칭한 해. 이후 스텔라 맥카트니, 마이클 코어스 등 그녀와 친분이 두터운 패션 디자이너들과 함께 패션 아이템을 선였다. 최근에는 미국 스킨케어 브랜드 ‘주스뷰티’와 협업해 화장품 라인을 런칭하며 비즈니스의 영역을 확장 시켜 나가는 중. 또 노 메이크업이나 클린즈(장 청소) 같이 여성의 자유롭고 건강한 신체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했다. LA에 이어 달라스에 두번째 팝업 스토어를 오픈, 사업가이자 라이프스타일 멘토로 거듭나고 있다.

CREDIT

EDITOR 소지현
PHOTO GETTY IMAGES/IMAZINS
DIGITAL DESIGNER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