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 스타 파파라치

2016.09.21. WED

I DO, I DO ! Ⅱ

스타들의 결혼식 비하인드 스토리

영원히 지켜질 수도, 이내 깨져버릴 수도 있지만 그때만큼은 진심으로 빛났던 서약의 순간. 상기된 표정의 셀러브리티들의 각양각색의 결혼식을 엿보다.

JOHN LENNON & ONO YOKO
1969년 3월 20일 지브롤터 등기소에서 결혼증명서를 받은 존 레넌오노 요코는 민항기를 타고 파리로 떠났다. 결혼 의상도 반체제적이다. 오노 요코는 미니드레스에 니 삭스, 펠트 햇의 조합. 근사하기로는 터틀넥과 스니커즈를 신은 존 레넌도 마찬가지다. 당장이라도 테니스를 치러 뛰쳐나갈 기세인 두 사람의 앙상블은 전위적이고 사회참여적인 작업을 해나갔던 부부의 결혼생활을 떠올리게 한다. 교만한 서구 사회의 모순을 지적하는 동양 여자와 레넌이 결혼하는 걸 반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러거나 말거나 시크한 부부는 남의 시선에 신경 쓰지 않았고, 레넌이 피살당하고 지금껏 오노 요코는 그의 영원한 미망인으로 남아 있다.

 

 

SOLANGE KNOWLES & ALAN FERGUSON
2014년 11월, 솔란지 놀스와 뮤직비디오 감독 앨런 퍼거슨의 결혼은 마치 3일간 이어진 페스티벌 같았다. 금요일 밤의 프리 웨딩 이벤트에선 영화관을 빌려 다이애나 로스의 1975년 작 <마호가니>를 상영했고, 토요일 밤엔 리허설 디너가 마련됐으며, ‘진짜’ 결혼식은 일요일에 마리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렸다. 흰색 옷차림의 하객들은 브라스 밴드와 DJ 음악에 맞춰 춤추고 불꽃놀이를 즐겼다. 프렌치 쿼터에서 결혼식장이 있는 마리니 지구까지 자전거를 타고 달린 건 두 사람 만의 퍼레이드였다. 놀스의 자전거 핸들에는 장미 장식이 달려 있었고, 그녀는 스테판 롤란드(클리비지가 깊게 파이고 케이프가 달린)의 점프수트 차림이었다. 그녀는 이 웨딩 이벤트를 위해 총 여섯 벌의 의상을 갈아입었다.

 

ELVIS PRESLEY & PRISCILLA PRESLEY
32세의 엘비스 프레슬리가 21세의 아내 손을 꼭 잡고 있다. 테이블에 놓인 건 갓 자른 웨딩 케이크. 그가 프리실라를 만난 건 1959년 군 복무 기간 중 독일에서였다. 당시 열네 살이라는 나이보다 훨씬 성숙하고 매력적이었던 프리실라는 단번에 엘비스의 눈을 사로잡았다. 그들은 이후 몇 년간 엘비스의 바람기 때문에 갈등을 겪었지만 마침내 1967년 5월 1일, 라스베이거스의 알라딘 호텔에서 버진 로드를 걷는 데 성공한다. 6년 뒤 이혼한 두 사람은 딸 리사 마리의 양육권을 공유하며 여전히 가깝게 지냈고 함께 사업을 하기도 했다.

 

MICK JAGGER & BIANCA JAGGER
얼마 전, 29세의 발레리나 멜라니 햄릭이 72세 믹 재거의 여덟 번째 아이를 임신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금껏 4000여 명의 여성을 만난 재거는 세상에 다시 없을 여성 편력의 소유자인데, 그중 단 네 명(그러니까 0.1%)만이 그의 아내였다. 니카라과 출신으로 여배우이자 모델, 인권운동가인 비앙카 페레즈 모라 마시아스와는 1971년 5월 12일, 프랑스 생 트로페의 작은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두 사람의 패션은 시대를 앞선 아방가르드 그 자체였다. 어떤 신부가 결혼식 날 테두리가 넓은(베일이 달린) 모자를 쓰고 톱 없이 이브 생 로랑의 스커트 수트를 입을 생각을 할까? 어떤 신랑이 플로럴 패턴의 셔츠에 스포츠 코트를 이토록 섹시하게 소화할 수 있나? 그것도 레인보 컬러의 테니스 슈즈와 함께 말이다.

 

 

RINGO STARR & BARBARA BACH
매카트니 커플이 식을 올린 매릴본 등기소에서는 12년 뒤 1981년 4월 27일, 링고 스타바바라 바흐의 결혼식이 열렸다. 예식이 끝나고 문이 열리자마자 막 부부가 된 이들을 향해 플래시 세례가 쏟아졌다. 두 사람 모두 두 번째 결혼으로 바바라 바흐의 손을 잡고 있는 건(후에 영화감독이 된) 바흐의 딸 프란체스카 그레고리니, 링고 스타의 손을 잡고 있는 건 그의 딸 리 스타키다. 2015년 자신들의 소장품 800여 점을 경매에 부쳐 판매수익 160만 파운드를 자선재단에 기부한 이들 부부는 35년째 오순도순 살고 있다. 이토록 모범적인 록 스타의 결혼생활도 드물다.

 

CREDIT

EDITOR 강경민
PHOTO GETTY IMAGES/IMAGINS
DIGITAL DESIGNER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브라이드 본지 09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