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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30. TUE

TRUTH OF DIET FOOD

지방을 태워주는 다이어트 음식의 진실

고추, 레몬, 샐러리도 예외가 아니다.


"지방을 태운다"고 알려진 음식들의 진실

다이어트 중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바로 음식, 식단 관리가 곧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라며 몸에 좋은 음식, 체지방을 태워주는 음식으로 알려진 것들을 섭취하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고추같은 것들. 슬프게도 전문가들에 의하면 이는 잘못 알려진 사실! 어떤 음식도 지방을 태우지는 못한다. 체지방을 없애는 유일한 방법은 움직이는 것보다 칼로리를 덜 섭취하거나 운동을 통해 지방을 태우는 것 뿐. 지금까지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지방을 태우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고추

고추에서 추출되는 캡사이신이 지방을 분해한다고 알려졌지만, 이는 매일 6~9g의 캡사이신을 섭취했을 때 평소보다 1~2칼로리를 더 분해할 뿐이다. 생각보다 효과가 크지 않다는 것. 고추 자체에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보다는 맵다는 통증을 느껴 다른 음식물을 더이상 섭취하고 싶지 않게 만드는 효과가 크다. 조금만 먹어도 식욕이 감소하고 포만감이 커지는 이유다. 중요한 건 매일 그렇게 매운 고추를 섭취하면 지방 분해보다 위장 장애를 먼저 겪을 수 있다.




셀러리

다이어트 중 채소 간식으로 셀러리를 즐기는 이들이 많다. 분명한 건 셀러리 자체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전혀 없다. 셀러리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채소이기 때문에 많이 먹었을 때 느껴지는 포만감이 즉각적으로 나타난다. 덕분에 보다 칼로리가 높은 다른 음식을 멀리하게 되고, 전체적으로 섭취하는 총 칼로리의 양이 줄어들어 몸무게가 빠지는 것!




녹차

다이어트 할 때 물 대신 아직도 녹차를 마시고 있다면 잠시 스톱. 몸 속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 수는 있으나 그 효과는 미미하다. 녹차 속 카페인이 이런 역할을 하고 있으나 '식사 중 콜라 대신 녹차를 마시는 게 다이어트에 더 좋다' 수준일 뿐  그 이상은 아니라는 것. 특히 미국 국립 의학센터에선 녹차 엑기스를 체중 감량 보조제로 인정하고 있지 않고 있으니 참고하자. 간 질환이나 복부 통증, 진한 소변 색 등의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간 손상을 가지고 올 수 있다.




요거트

물론 살찌기 쉬운 음식보단 요거트를 식사  대용으로 활요하는 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물론 그릭 요거트처럼 고단백 요거트의 경우에 한해서 만. 몸 속에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소화시키는 것보다 단백질을 소화시키는데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인데 그렇다고 해서 요거트 자체가 지방을 분해하는 것은 아니니 균형있는 식단 섭취는 필수임을 잊지 말 것.




커피

커피 역시 녹차와 마찬가지로 '지방이 분해된다'라는 미신을 갖게 만든 건 카페인 때문이다. 강력한 카페인이 사람을 덜 먹고 더 많이 활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 그러나 커피 속 다량의 카페인은 뇌에 영향을 끼친다.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마음이 초조해지는 불안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시나몬

시나몬은 혈당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가능성이 최근 제시되었다. 시나몬 혹은 시나몬 엑기스가 인슐린 활동을 개선하고 혈액 중 떠다니는 지방(혈중지질)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는 것. 그러나 이 이론은 토끼 같은 동물 대상 실험에 의한 것일 뿐 인간에게는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 지 확인 된 바가 없다.




이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의 'The Truth About "Fat-Burning" Foods’ Magical Powers'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CREDIT

에디터 전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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