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헬스/다이어트

2018.05.14. MON

A-Z OF WELLENESS

헬스&피트니스 키워드 사전

<엘르>가 추천하는 최신 웰니스 아이템 리스트



AIR PURIFIER

미세 먼지와 황사를 번갈아 겪으며 이제 한국은 1가구 1공기청정기 필수국이 됐다. 끔찍한 건 실내 공기가 바깥 공기보다 나쁠 수도 있다는 사실. 얼마 전 신제품 ‘다이슨 퓨어 쿨’을 론칭한 다이슨 환경제어 제품개발부의 수장, 도미닉 메이슨은 “미세 먼지로 인한 알레르기와 천식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게다가 인공지능과 어드밴스드 센서로 매 초마다 공기 질을 판독하고 설정도 조절하는 똑똑함까지 갖췄다. 에어 워셔로 명성을 얻은 벤타에서 처음 선보인 3중 필터 공기청정기 LP60를 비롯해 일본의 카도, 스웨덴에서 온 블루에어 등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도 점점 넓어지는 추세. 차량과 책상은 물론, 방 면적에 따라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비율 역시 늘고 있으니 건강과 맑은 피부를 위해 공기청정기 렌털을 알아보는 건 어떨는지. LG전자, 코웨이, 쿠쿠홈시스, SK매직 등 다양한 국내 브랜드 제품이 공기청정기 렌털 경쟁에 뛰어들었으니 혜택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자.


퓨어쿨링크 타워형, 89만9천원, Dyson.



BRA TOP

제대로 된 보호장치 없이 운동할 때, 가슴 근육이 최대 14cm까지 흔들린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여성 중 무려 45%의 여성들이 스포츠 브라, 즉 브라톱을 착용하지 않는다는 현실 역시 기억해야 한다. 지금이야말로 일반 브래지어와는 달리 가슴 모양을 완벽하게 잡아주는 기능성 브라톱을 챙겨야 할 때. 폭 넓은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나이키의 ‘클래식 패디드 브라’와 브라톱 전문 브랜드 쇼크 업소버의 ‘런브라’와 ‘플라이브라’는 <엘르> 패션 에디터 김미강의 강력 추천 제품. 탁월한 형태와 소재로 가슴의 흔들림을 최소화한 것은 물론,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근사한 피트니스 룩을 완성해 준다.


부드러운 패드를 장착한 심플한 디자인의 브라톱은 6만5천원, Nike.



CONNECTED

건강관리 패러다임이 치료가 아닌 예방으로 변화하며 앱과 연동한 일상의 건강관리법이 보다 다채로워지고 있다. 필립스에서 선보인 스마트 칫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앱과 연동해 진동 횟수와 강도를 조절함은 물론, 사용자가 구강 내 닦는 부분까지 추적해 준다(실시간 코칭을 통해 양치질 습관을 교정할 수도 있다). 4주간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반 칫솔 이용자보다 치석과 잇몸 출혈 감소에 엄청난 효과를 발휘했다고! 또 프로스펙스는 스마트 깔창(Smart Insole)과 ‘프로스펙스 스마트’ 앱의 연동으로 발 각도과 좌우 균형, 보폭, 지지 분포 등 보행습관을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 슈즈를 선보였다. 심지어 영국의 한 연구진은 새로운 애플 워치와 앱을 사용해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을 관찰하고 그들을 평가할 방법을 찾는 데 성공, 정신질환 발병의 위험성을 검진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2018년 발매될 애플 워치 4에는 표준 심장 박동 모니터보다 더 세밀하게 심박동을 분석하는 심전도검사 기능이 추가될 예정. 애플이 직원과 가족을 위한 자체 클리닉을 열겠다고 공표한 만큼, 애플과 헬스 케어의 연동은 믿고 지켜볼 만할 듯.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45만5천원, Philips.



DRINKS

집에서도 믹서기로 뚝딱. 몇 분이면 만들 수 있는 건강 음료 레서피.


@novacjuice
비타민으로 에너지 업! 일랑일랑 주스 by 노박주스
파인애플 1/8 개, 사과 3/4 개, 레몬 1/4 개


@holaavo
눈과 피부, 뼈가 건강해지는 아보카도 스무디 by 올라아보
아보카도 1/2 개, 코코넛 워터 150ml, 꿀 2큰술, 아몬드 4개, 얼음 4알, +크리스피 오트밀과 크랜베리로 장식



ELM

‘유근피’라고도 불리는 느릅나무 껍질은 코와 기관지, 폐 건강에 좋아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을 개선하는 약재로 쓰인다. 미세 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날 차로 우려내 마셔볼 것.



FLAX

건강한 피부를 위해 오메가 3와 섬유소를 챙겨 먹고 싶다면? 오가닉 아마씨를 적극 활용해 보자. 곱게 갈아 스무디에 넣거나 샐러드, 요거트에 뿌려 먹어도 좋다.



GINGER

양념계의 MVP인 생강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2013년 국제 예방의학 저널에 따르면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생강은 염증을 일으키고 콜라겐을 부식시키는 생물활성인자인 사이토카인을 억제한다고.

CREDIT

사진 TANE COFFIN
글 SARA MCLEAN
에디터 천나리, 이마루, 김미강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5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