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헬스/다이어트

2017.12.04. MON

SPIDERBANDS

지금 핫한 운동, 스파이더 밴드

지금껏 해온 운동과는 전혀 다른 운동법을 소개한다


39세의 피트니스 강사이자 브루클린에 거주하고 있는 아이 넷의 엄마, 프란시 코헨은 시중에 나와있는 일반적인 운동 기구들로는 운동을 재미있게 하는 것이 제한적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번지점핑 할 때 사용하는 굵은 고무 밧줄이랑 그네 막대를 가지고 여기저기 테이프로 붙이고, 풀로 붙이고 엮어보고 하다 보니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라고 그녀는 본인이 개발한 기구에 대해 설명했다.


약 7년간 각종 실험과 안정성 테스트를 거친 후 ‘스파이더 밴드’는 운동 기구로 특허를 받으며 탄생했다. 그리고 지난 월요일 맨해튼에 스파이더 밴드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웨이트 트레이닝에 사용하는 조절 가능한 매쉬 소재의 끈인 TRX 기구와는 다른 스파이더 밴드는 천으로 감싸진 두 개의 신축성 있는 저항밴드를 천장에 매달아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밴드의 부력 때문에 몸무게의 어느 정도 상쇄된답니다. 그래서 바른 자세에서는 하기 정말 힘든 동작들을 할 수 있게 도와주죠.”라고 코헨은 말한다.




“대부분의 경우 운동이 재미있다면 운동효과는 없는 경우가 많아요. 반대로 운동효과가 큰 것들은 너무 힘들어서 매일 하기가 싫어지죠. 피트니스 업계에서는 똑 같은 운동법을 재탕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에 반해 스파이더 밴드는 시그니처 스파이더 밴드, 스파이더 킥스, 스파이더 점프 스트라이크, 스파이더 돔 등으로 모두 유산소 운동에 근력을 키워주는 동작들이 더해져 있어요.” 수업 중에는 그네가 달린 스파이더 밴드를 가지고 아크로바틱 동작들을 좀 더 접목시켜 트레이닝 하는 애쓸라틱 플라이, 파트너리 플라이, 아크로 인터벌이 있다. 현재 인기에 힘입어 뉴욕에서 벌써 2번째 스튜디오를 준비 중에 있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There’s a Fun new way to get fit if You’re not scared of spider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CREDIT

글 ELIZABETH NARINS
에디터 김지혜
디자인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