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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11. SAT

DON’T DO THESE!

이렇게 하면 뱃살 공주된다

언제까지 그 ‘뱃살’로 살텐가?

뱃살 빼기가 힘들다고? 맞다. 특히 아랫배는 ‘베타 지방’이라고 하여 악명이 높기로 유명한 지방세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잘 빠지지 않는다. 정확한 지식과 운동 방법으로 빼야 하는 뱃살. 혹시 잘못된 방법으로 빼고 있지는 않은지, 영국의 제임스 박사에게 물어봤다.


1.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한다
“잠이 부족하면, 우리 몸 속 호르몬의 균형이 깨져 다음날 공복 지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면, 그렐린 수치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가 높아지고 렙틴 수치 (배부름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는 떨어진답니다. 그 다음날, 더 많이 먹게 되지만 포만감은 덜 느끼게 되죠. 이런 불균형을 피하고자 평소보다 조금 더 일찍 잠자리에 들도록 노력해보세요.”




2. 잘못된 운동을 하고 있다
“윗몸 일으키기와 같이, 복부에 집중된 운동만을 하는 것은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뱃살은 우리의 몸이 에너지를 축적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이 부위를 빼려면 전신 운동을 해야 해요. 지방을 태우고 심박 수를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인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같은 운동이 최고죠. 스쿼트, 버피, 그리고 러닝머신에서의 전력 질주 등을 해보세요.”


3.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있다
“스포츠 드링크나 탄산음료와 같은 당도 높은 음료나 단 음식을 많은 최악! 천연 당분이 많이 들어간 채소나 과일도 조심해야 해요. 저지방이라고 표기된 음식들에도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식품 분석표를 잘 살펴보도록 하세요.”


4. 단백질의 섭취를 충분히 하고 있지 않다
“단백질은 지방 감소에 매우 좋답니다. 단백질은 잔 근육의 조직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칼로리 소비량을 늘려줘요.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더 오래 지속시켜 간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눌러줘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식품들로는 닭가슴살, 참치, 달걀, 우유, 그리고 병아리콩 등이 있어요. 탄수화물 수치가 높은 간식을 끊는 것이 힘들면 단백질 쉐이크나 단백질 바를 드세요.”


5. 스트레스나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다
“스트레스는 몸을 황폐화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테로이드 호르몬인 코티솔을 생성하게 되고, 곧 즉각적인 에너지와 만족감을 제공해주는 단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코티솔 수치가 계속 높으면 당연히 지방의 양이 늘어나겠죠?”




6. 살이 바로 빠지기를 바라고 있다
“우리 뇌는 생활 습관이나 일상이 바뀌면 거부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요. 게다가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요. 12주까지 걸릴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적어도 8주간 체중 감량을 위한 노력을 해보세요. 그쯤이면 변화가 느껴질 거에요.”


7. 경과를 모니터하지 않는다
“요즘에는 운동 목표를 돕는 훌륭한 어플과 몸에 착용할 수 있는 테크 제품들이 많이 있어요. 감량 목표와 음식 섭취량, 그리고 운동을 통한 칼로리 소모량을 모니터할 수 있죠. 이런 기기들을 사용할 수 없다면, 식단과 운동 계획표를 꼼꼼히 적으세요. 목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도와줄 거에요.”


8. 속성 다이어트를 한다
“먹는 양을 급격하게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면, 처음에는 살이 빠지지만 계속하면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칼로리 섭취량이 적어지면, 우리 몸은 굶주림 모드로 변하면서 신진대사 속도가 늦춰져 살을 빼기가 더 어려워지죠. 합리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꾀하도록 하세요.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피하고요.”




9. 너무 과하게 운동하고 있다
“우리의 몸은 운동과 휴식의 적절한 균형이 필요해요. 휴식 없이 운동하는 것은 스테로이드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에 영향을 미쳐 단단한 지방이 복부에 쌓이게 만드는 계기가 될 수도 있어요. 더불어, 운동 후에 우리 몸이 다시 회복되지 못하게 된다면 부상의 위험도 높아지고요. 그러니 휴식 기간도 포함하세요.”


10. 동기부여를 잃었다
“뱃살을 왜 빼야 하나요? 그 이유가 무엇이죠? 동기부여가 없으면 힘든 여정을 계속하기 어려워요. 의욕이 사라질 때는 친구에게 같이 운동을 하자고 부탁하고, 건강한 요리로 저녁을 함께 드세요. ”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 웹사이트의 '11 mistakes you make when trying to lose belly fat‘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CREDIT

글 CATRIONA HARVEY-JENNER
에디터 박애나
사진 GETTYIMAGES
디자인 박라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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