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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30. FRI

웬수같은 내 식탐이여

나의 GQ 지수는?

또 실패한 다이어트, 디톡스... 일단 당신의 GQ(Greedy Quotient), 즉 식탐 지수를 알아야 올바른 식습관을 들일 수 있다. 다음의 퀴즈를 통해 식욕을 컨트롤하는 당신의 뇌와 위가 어떤 상태인지 판단해보길

Q1 당신의 냉장고 안에는?
  • 마트에서 갓 구입한 신선한 과일과 야채, 생선, 유제품으로 가득!
  • 유통기한이 지난 샐러드 팩, 비교적 오래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들이 남아 있다.
  • 먹을 만한 것이 거의 없다. 주로 그날의 기분에 따라 조금씩 구입.
Q2 미란다 커 같은 몸매가 부럽지만 현재 먹는 것은
  • 80%가 건강식 그리고 약간의 정크푸드.
  • 건강식과 정크푸드가 5:5의 비율.
  • 대부분이 정크푸드, 아주 가끔 건강식.
Q3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 내 모습은
  • 축제 시즌이니 유쾌하게 놀고 굳이 먹는 것을 절제하지 않는다.
  •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 기름진 음식은 별로다!
  • 신선한 샐러드와 건강식 위주로, 대신 양껏 즐긴다.
Q4 체중을 재는 습관은
  • 불필요하다. 스키니 진을 입으면 대충 체중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되니까.
  •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체중을 잰다.
  • 집에선 체중을, 피트니스 센터에선 인보디 검사를 통해 체수분, 근육량, 골격근 양까지 체크!
Q5 평소 아침식사는
  • 국과 찌개, 반찬… 아침에도 한식으로 든든히!
  • 커피와 토스트.
  • 아만다 사이프리드처럼 홈메이드 스무디. 시금치,치아 시드,케일,레몬,기타 과일 등을 몽땅 갈아 넣는다.
Q6 내 인생의 음식은
  • 달콤한 라듀레 마카롱.
  • <수요미식회>에 나온 모든 음식들.
  • 온라인 프리미엄 식재료 쇼핑몰을 통해 배달받는 유기농 야채.
Q7 얼마나 자주 운동을 하시는지
  • 음…
  • 1주일에 한 번씩 요가. 상황에 따라 횟수를 늘린다.
  • 매일, 적어도 30분 이상 땀을 흘려야 개운하다.
Q8 디너 홈파티에 초대하고 싶은 사람은
  • 공유, 박보검, 엑소… 꺄!
  • 남자친구와 단 둘이.
  • 샘킴, 박준우, 미카엘… ‘핫’한 스타 셰프들.
Q9 오후 3시, 허기가 느껴진다면
  • 물을 마시거나, 생과일 주스를.
  • 커피 또는 견과류.
  • 그래놀라 바와 다이어트 콜라.
Q10 점심 메뉴는
  • 그날의 분위기나 장소, 먹고 싶은 것에 따라 다르다. 선택은 유동적.
  • ‘김밥천국’에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메뉴. 라볶이, 김치볶음밥, 오므라이스….
  • 집에서 직접 싸온 건강 도시락. 주먹밥과 샐러드, 과일로 구성!
Q11 스트레스가 쌓일때 주로 먹는 것은
  • 초콜릿 바.
  • 아무거나 당기는 것!
  • 견과류나 말린 과일.
Q12 '불금' 메이트는
  • 와인 한 잔. 하지만 그때마다 달라진다.
  • ‘힙’한 라운지 바에서 칵테일을.
  • ‘금밤’엔 운동이 최고지!
Q13 쉬는 날에는?
  • 친구들과 전시회에 가거나 쇼핑한다. 중간엔 티타임을 갖는다.
  • 나른한 오후, 소파에 누워 TV를 보며 집순이 놀이.
  • 바빠질 다음 주를 준비하며 자기계발.
Q14 여름휴가는 어떻게 보냈나
  • 아침엔 요가, 오후엔 수영…. 건강식과 함께 요양 휴양을.
  • 여름엔 바다! 신나는 바캉스 여행.
  •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보냈다. 끌리는 대로.
CREDIT

PHOTOGRPAHER MARC PHILBER
WRITER VIRGINIE DOLATA
EDITOR 김미구
DIGITAL DESIGNER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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