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헤어

2018.07.28. SAT

AFTER THE SUNSET

개털 복구!

휴가 후 푸석해진 손상모가 고민이라면?


개털이야 돼지털이야? 푸석한 손상모

모발은 엉키고, 염색은 바래고, 펌은 풀리고, 두피는 간지럽고. 그저 물장구 몇 번 쳤을 뿐인데 금세 구제 불능 상태가 돼버리는 머리카락과 두피. 모근까지 침투한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이중 샴푸를 해보고, 더욱 뻣뻣해진 머리칼에 트리트먼트를 잔뜩 더해보지만 회복이 쉽지 않다. 먼저 세면대에 미온수를 받아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마사지하며 헹궈주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 의견. 그다음은? “린스를 먼저 도포해 빳빳한 모발을 부드럽게 풀어준 뒤 비비지 말고 거품으로 주물주물 샴푸하고, 두피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두피 전용 팩을, 모발에는 영양을 듬뿍 주는 헤어 팩을 하세요.” 헤어 케어 순서부터 바꾸라는 멥시 구서윤 원장의 귀띔이다. 손상이 심각한 경우 갈라진 모발 끝을 과감히 잘라내고 홈 케어를 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 집중 관리가 어려운 평소에는 사무실 책상이나 화장대 등 가까운 거리에 두피 세럼과 헤어 에센스를 구비해 두고 립밤 바르듯 수시로 영양을 공급해 주자.



일주일에 한두 번은 모공 속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 영양분이 침투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줄 것.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근을 강화해 주는 자양윤모 두피 딥 클렌징 스케일러 EX, 1만6천원대, Ryoe.



오일로 단순히 코팅만 하는 건 소용없다.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공급하고 단백질을 채워주는 가벼운 사용감의 실크 헤어 리페어 수분 오일, 9천원, The Saem.



일랑일랑 오일과 시어버터가 모발에 깊숙이 침투, 모발의 주성분인 케라틴을 강화해 준다. 일랑일랑 너리싱 무실리콘 컨디셔너, 2만원, Klorane

CREDIT

사진 목정욱, 전성곤(제품)
에디터 천나리
모델 서유진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8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