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헤어

2017.10.31. TUE

LOVELY HAIR STYLE

도전하고 싶은 바비 헤어 스타일

탐나는 바비의 헤어 스타일들을 주목할 것. 인형이 아니라 예술이다


   
헤어 스타일만 보면 인형 아닌 사람 같다. 브라질 출신의 라피나 실바는 진짜 같은 맞춤제작 바비 인형을 만드는 아티스트다. 그는 각각 다른 에디션의 인형들을 이용해 단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인형을 제작한다. A에디션 바비의 머리에 B에디션 바비 몸통을 붙이는 식. 특히 눈여겨 볼 것은 아주 작은 가발들. 긴 웨이브 헤어부터 곱슬머리까지 그의 손에서 다양한 스타일이 탄생하는 셈이다.



라피나가 인형을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여러 가지의 느낌이나 특징을 이야기하면, 라피나가 그것을 만들 수 있는지 스스로 결정한다. 만들 수 있는 인형일 경우, 고객의 요구사항과 가장 잘 맞을만한 인형들을 주문해 기존에 있던 페인트를 지우고, 머리카락을 제거한다. 그 후 인형에 새로운 메이크업과 풍성한 헤어, 심지어 맞춤 제작한 옷까지 새로 입혀준다.




2013년부터 맞춤 제작한 인형들을 지금까지 500개가 넘는다. 첫 맞춤 인형은 에이미 와인하우스에게서 영감을 받은 것. 이후에도 다양한 셀러브리티와 영화로부터 영감을 받아 인형을 제작하기도 한다.




다양한 스타일을 뽐내는 그의 인형들. 디즈니 만화의 주인공들(알라딘의 자스민, 인어공주)부터 풍성한 웨이브 스타일, 펑키한 곱슬머리까지. 그는 손가락만한 크기의 인형에 자유자재의 헤어 스타일을 선사한다. 심지어 유니콘 헤어까지도. 리한나도 라피나 인형의 열렬한 팬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미국판 ‘This Man Creates Custom Barbie Dolls That Have Better Hair Than I Do’ 기사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CREDIT

에디터 전아영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