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헤어

2017.10.30. MON

CHEAT KEY FOR HAIR

'아이유 잔머리'의 비밀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는 '잔머리 트릭'으로 사랑스러운 이미지 완성해보자



한때 뷰티 커뮤니티를 강타했던 ‘아이유 잔머리’. 아이유 특유의 아기처럼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배가시키는 잔머리 가득한 헤어라인이 화제가 되면서 눈썹 칼을 이용해 셀프 잔머리를 만드는 각종 팁이 생겨나기도 했다. 얼마 전 만난 블랙핑크와 모델 아이린의 전담 헤어 아티스트인 순수 김선우 또한 포니테일을 자주 하는 아이돌의 필수 요건으로 ‘잔머리 트릭’을 꼽았다. “완벽하기 어려운 헤어라인을 자연스럽게 정돈해 주는 동시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는 게 그의 설명. 실제로 잔머리처럼 보이게 짧게 커팅을 하는 게 일반적인데, 너무 직모라 부자연스러워 보인다면 곱슬기를 부여하는 펌을 추천한다고. 어느 정도 대중화된 이 트릭은 공공연한 백스테이지의 팁이다. “잔머리를 직선으로 빼면 시크해 보이고 부스스하게 만들면 여성스러워 보이죠. 별것 아닌 듯 큰 차이예요. 마치 메이크업에서 볼 터치를 하고, 안 하고는 차이랄까요?” 김승원의 설명이다.



빗 타입의 브러시로 잔머리를 고정할 것. 스타일 업 헤어 픽스 카라, 1만5백원, So Natural.


투명한 광택을 주는 글로스 스프레이, 2만9천원, Rene Furterer.


스타일 케어 스트롱 홀드 헤어젤 하드, 6천원, Mise en scene.


CREDIT

에디터 김미구
사진 IMAXTREE.COM(COLLECTION), 전성곤(PRODUCT)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0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