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스킨/메이크업

2018.01.25. THU

SMILE MAKEUP

비장의 미소 메이크업

웃는 얼굴 만드는 메이크업 테크닉. 따라 해보세요


웃는 것 같은 반달눈
눈매를 반달 모양으로 만들면 조금만 웃어도 크게 웃는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눈꼬리가 눈머리보다 살짝 올라가 있는 에디터도 부드러운 인상으로 보이기 위해 ‘반달눈 메이크업’을 즐겨 하는 편. 아이섀도는 눈두덩 뒷부분까지 내려 바르고, 눈 아래 삼각 존도 꼼꼼히 채워 눈매가 살짝 처져 보이게 한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눈뜬 상태로 굴곡진 커브를 연장해 끝이 자연스럽게 내려오도록 빼주고. 뷰러와 마스카라는 속눈썹 중앙에만 사용해 속눈썹 끝이 처지도록 내버려두자. ‘놓치는 속눈썹 없이’가 아니고, ‘끝을 놓치라’는 얘기다. 확실히 입술처럼 수정 화장을 자주 할 필요가 없어 간편한 것도 장점.



1 브라운 컬러의 무펄 섀도는 멜로우 젤리 팟 아이즈 카페, BR 412 카페오레 젤리, 3천5백원, Etude House.
2 속눈썹 뿌리부터 힘 있게 끌어 올려주는 롱 앤 컬 마스카라는 철벽 디파이닝 마스카라, 1만4천원, Wake Make.
3 15° 각도로 꺾여 점막에 밀착되는 타이트 라이너, 1만9천원대, Maybelline New York.



하늘로 승천하는 입술 
불만 가득하고, 우울하고, 화나 보이는 입꼬리를 ‘호감형’으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가장 쉬운 방법은 입술 양옆을 과감히 지우는 것. “무리하게 입꼬리를 올려 그렸다간 데칼코마니처럼 번져 입매가 더 처져 보일 수 있죠. 컨실러로 입꼬리를 지우고 페이스 파우더로 이를 고정한 다음, 입꼬리를 제외한 부위에 립 컬러를 발라보세요. 지속력도 커지고 번짐도 예방할 수 있을 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배혜랑이 ‘똥손’에게 추천하는 쉽고 빠른 지름길이다. 여기서 잠깐. 입술이 짧아 보이지는 않느냐고? “윗입술 끝은 컨실러로 지우고, 아랫입술 끝은 립 라이너로 날렵하게 빼보세요. 둥근 아랫입술 라인을 그대로 연장해 그리는 식으로요. 옆선이 길게 올라가면서 즐거운 입꼬리로 변신할 테니!” 멥시 신애 원장의 조언.



1 번짐 없이 피팅되는 부드러운 제형의 립 컷 라이너, BB801 누드 브라운, 9천원, Violet Dream.
2 건조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크림 타입의 퍼펙트 커버링 컨실러, 3만6천원, Addiction.



움직임을 살려줄 연극배우 베이스
얼굴 전체로 웃는 것. 쉽지 않다. ‘웃는 상’이면 좋겠지만 어쩌나. 우리 얼굴은 서양인처럼 근육이 쉽게 움직이지도 않는데. 급한 대로 근육의 움직임을 돋보이게 해줄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해결해 보는 건 어떨는지. “서양인은 앞 광대가 발달해 조금만 웃어도 활짝 웃는 것처럼 보이지만 동양인은 옆 광대가 발달해 광대의 오르내림이 상대적으로 적어요.” 멥시 신애 원장이 다시 한 번 확인 사살해 준 ‘웃픈’ 현실. 먼저 레몬 컬러의 코렉터를 애굣살 바로 아래 움푹 파인 다크서클 부위부터 광대까지 감싸 볼록하게 살려주고 활짝 웃었을 때 도드라지는 광대 부위를 블러셔로 적극 강조한다. 그 위에 하이라이터를 얇게 펴 발라 입체감을 더하는 동시에 블러셔와의 경계를 풀어주면 단조로운 표정을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연극배우표 베이스 완성!




1 은은한 광채를 드리우는 하이라이팅 블러쉬, 프리 소울, 4만원, Nars.
2 거뭇한 다크서클과 칙칙한 피부를 밝혀줄 잉크 코렉터, 9천원, Peripera.
3 실버 펄이 담긴 핑크빛 하이라이터는 글로잉 피니시 일루미네이팅 스틱, 실버, 3만원, Mary Kay.



INSPIRATIONAL QUOTES
“미소가 가장 좋은 메이크업이다.” -마릴린 먼로
“큰 소리로 웃어봐요 세상 꺼질 듯하게 바보처럼 보이더라도 미친 듯이 웃어봐요 어색하지 않을 때까지.”  -럼블피쉬의 ‘웃어봐요’

“네 미소를 본 이후로 네 아름다운 얼굴이 잊히지 않았어.” -리처드 막스의 ‘홀드 온 투 더 나이트’
“웃으면 사람의 몸과 마음을 이롭게 하는 온갖 경이로운 일들이 일어난다.”  -앤드루 매튜스

“환한 미소를 가진 여성은 그녀가 무엇을 입든지 아름답다.” -앤 로이프

CREDIT

포토그래퍼 SMITH DANIEL THOMAS
스타일리스트 SOPHIE VAN DER WELLE
모델 CHARLOTTE WIGGINS(SELECT MODELS)
에디터 천나리
사진 전성곤(PRODUCT), GETTYIMAGESKOREA
뷰티어시스턴트 여하은
디자인 박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2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