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스킨/메이크업

2017.12.04. MON

SURGERY GOSSIP

슈퍼 그뤠잇? 스튜핏?

지금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시술과 그동안 경험한 가장 그뤠잇 또는 스튜핏이었던 시술에 관한 솔직한 토크를 고스란히 공개한다


미구 2017년 한 해도 이제 끝이 보이네요. 여자들은 해가 바뀌면 ‘또 한 살 먹는구나’ 싶어서 착잡해지잖아요. 괜히 지난해 사진 보면서 늙지 않았나 체크하고. 그래서 뷰티에 관심 많은 두 분을 모시고 올해를 돌아보며 ‘슈퍼 그뤠잇’ 혹은 ‘스튜핏’ 시술을 솔직하게 터놓는 자리를 마련해 봤어요.
희재 여자 둘 이상이 모이면 늘 하는 얘기인데도 막상 기사화된다니 좀 떨려요.
미구 하하. 그냥 편하게 말씀해 주시면 돼요. 저부터 포문을 열어볼까요. 전 여름쯤에 했던 ‘젤틱’ 시술이 가장 만족스러워요.
희재 안 그래도 관심 있었는데, 괜찮아요? 
미구 정식 이름은 쿨 스컬프팅 by 젤틱인데요, 전 이을성형외과에서 팔 뒤쪽 살과 배 부분을 받았는데 만족해요. 늘어진 팔뚝 살과 배의 울퉁불퉁한 부분이 사이즈도 줄고, 한결 매끈해졌어요.
인경 어머, 원리가 뭐예요?
미구 냉각지방분해 기술로, 원하는 부위의 살을 집게같이 생긴 애플리케이터로 집어서 지방을 얼려 분해하는 건데, 지방세포가 냉기에 노출되면 자연사한다는 점에서 착안한 거래요. 외과적 수술이 아닌 데다 부위당 30분 정도면 끝나요. 원래 팔만 하러 갔는데 간호사분이 벗은 제 몸을 보더니 배도 추천해서 같이 했어요. 하하. 
희재 제 지인도 했는데 효과 좋다고 하더라고요. 살 빼는 주사보다 훨씬 나은 것 같아요. 안전하고.
미구 맞아요. 전 윤곽 주사는 얼굴은 찬성인데, 몸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너무 아프기도 하고.
희재 윤곽 주사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요즘 흔히 하는 시술이지만 정말 신중해야 한다고 봐요. 전 얼굴이 유착돼 라인이 망가지는 바람에 리셋하느라 고생했거든요. 그래서 친구들에게도 꼭 신중하라고, 그리고 약물에 스테로이드가 들어 있는지 확인하라고 조언해요.
미구 얼굴선이 이렇게 팽팽한데, 그럼 리프팅 시술은 뭘 선호하세요?
희재 울세라 레이저요.
미구 전 한 번 받아봤는데 이렇다 할 효과가 없더라고요.
희재 울세라는 당장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 아니에요. 피부 진피는 물론 근육층까지 깊게 자극하는 거라 한두 달 후에 효과가 나타나거든요. 그래서 전 연금같이 1년 반마다 꾸준히 해주고 있어요.
미구 역시 시술도 롱텀으로 봐야 하는 것 같아요. 전 그래도 윤곽 주사로 꽤 효과 많이 봤어요. 얼굴 작아졌다는 소리도 많이 듣고요.
희재 윤곽 주사가 흔하지만 병원과 의사 선택을 잘해야 해요.   
미구 맞아요. 전 그래서 윤지수피부과 윤지영 원장님만 믿고 다녀요. 손맛과 결과가 확실히 달라서.
희재 전 원진성형외과요. 강남역에 있어서 청담동에 비해 규모가 크고 복잡하긴 한데, 그렇기 때문에 성분도 안전하게 공개하고 믿을 만해요. 확실히 여자 원장님이 좋더라고요.
인경 동감요! 손놀림도 훨씬 섬세하고, 미적 기준도 높고요. 추구하는 미의식이 같아야 결과도 만족스럽잖아요.
희재 그래서 병원을 한 군데만 다니면 안돼요. 여긴 이걸 잘하고, 저긴 이걸 잘 하고…. 전 세 군데 정도 다녀요.
인경 그중에서 언니가 추천해 준 MH클리닉이 실 리프팅은 정말 잘하는 것 같아요. 얼마 전에 레이저랑 같이 했거든요. 석 달 뒤에나 효과가 나온다는데 한 달 반 된 지금 뭔가 미묘하게 얼굴선이 올라붙은 느낌?
희재 얼굴선과 코 옆 볼륨이 너무 예쁘게 잘됐어. 이 병원이 또 잘하는 게 종아리 보톡스예요. 제가 여섯 군데 병원에서 해봤는데 가장 만족해요.
미구 종아리 보톡스는 이런저런 부작용 얘기가 많던데.    
희재 네, 저도 다리에 힘 안 들어가서 힐을 신지 못한 적 있어요. 그런데 MH클리닉에서 하면 종아리가 정말 길고 곧게 보여요. 덕분에 보톡스 맞은 뒤 힐을 거의 안 신어요.
인경 정말 달라 보여요. 그런데 맞을 때 괴롭긴 해요. 한 30방 놓나 봐요.
희재 싼 데는 몇 방이면 끝날 거를 섬세하게 디자인하느라 많이 놓아요. 그래서 가격도 비싸지만 결과는 정말 만족! 
미구 너무 혹한다. 지속 기간은요?
희재 1년 좀 안 되게? 8개월 정도 가는 것 같아요.
미구 그럼 필러 얘기로 넘어가볼까요? 필러도 참 대중적인 시술이잖아요. 전 개인적으로 이물감이나 불편한 느낌이 싫어서 안 하거든요.
인경 저도 필러는 비추예요. 한 번 맞았다가 아니다 싶어서 바로 녹였거든요. 그런데 녹이는 주사 약물에 알레르기가 있었던 거예요. 얼굴이 붓고 기도까지 부어서 응급실에 갔었어요. 큰일날 뻔했죠.
희재 저도 필러는 안 해봤고, 코랑 이마에 자가지방 주입만 해봤어요.
미구 코와 이마 부위는 괜찮은 것 같아요. 다만 볼이나 눈 밑, 코 옆은 흡수도 고르게 되지 않고, 완전히 없어지는 게 아니라 신중해야 할 것 같아요.
희재 맞아요. 그래서 스컬트라가 좋더라고요. 스컬트라는 체내에서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도움을 주는 촉진 주사제인데, 시술 후 몽우리가 지지 않게 마사지를 잘해야 해요. 저는 워낙 꾸준히 관리해 와서 큰 차이를 못 느끼는데, 제 남자 지인 중에 힘든 일을 겪고 얼굴이 훅 간 케이스가 있거든요. 심지어 백발이 될 정도로요. 그 친구가 상황이 좋아져서 스컬트라를 했는데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됐어요. 좀 슬픈 얘기이긴 한데(하하). 그만큼 효과가 좋더라고요. 그리고 입술 필러!
미구 아, 요즘 많이 하더라고요.
희재 만약 예산 50만원에서 젊어 보이기 위해 딱 하나를 해야 한다면, 전 무조건 입술 필러를 추천해요.
미구 세상에, 티가 하나도 안 나요. 정말 자연스러운데.
희재 나이가 들수록 위쪽 입술의 볼륨이 꺼져요. 그렇다고 티 나게 두꺼운 것도 정말 아니잖아요. 그 정도를 잘 지켜 입술에 볼륨감을 주면 참 귀티 나고 어려 보이죠. 
미구 자, 그렇다면 되돌아봤을 때 ‘스튜핏’했던 시술은 없었나요?
희재 제가 정말 뷰티에 관심도 많고 예민하거든요. 그래서 무릎 위, 팔뚝 안쪽 피부 탄력 처짐까지 신경 쓰여요. 얼굴은 팽팽한데 몸은 쭈글쭈글한 거, 보기 싫잖아요. 그래서 엉덩이 밑과 무릎 위, 가슴 아래쪽에 실 리프팅을 했어요. 그런데 효과도 미미하고 더구나 엉덩이는 계속 앉아 있어야 하는 부위라 유착이 일어나더라고요.
인경 연예인들은 전신에 레이저, 고주파를 한다는데?
희재 네, 사실 해주면 좋죠. 다만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까. 제 경험상 보디 피부 탄력은 서마지로 탄력을 주고 운동을 병행하는 수밖에 없더라고요.
미구 전 고주파 관리 참 좋아하는데 비용이…. 
희재 맞아요. 저도 아이비클리닉에서 보디에 고주파 관리를 가끔 받는데요, 쉽지 않죠. 그래서 홈 기기를 많이 사요. 최근 일본 브랜드 야만에서 고주파가 꽤 센 게 나왔더라고요. 얼굴용이지만 가슴 위쪽이나 몸 곳곳에 사용하죠.
미구 정말 여자의 관리는 끝도 없는 것 같아요. 명심해야 할 건 이 모든 시술에 과도한 욕심을 부리고 기대하기보다 정도를 지켜야 한다는 것 아닐까요?
희재 그럼요. 제가 자부하는 건 이렇게 많은 시술을 받았어도 반짝 유행하는 자극적인 시술보다 꿋꿋하게 멀리 5년, 10년 뒤를 내다보며 안정적인 시술만 받아왔다는 거예요.
인경 늙지 않는 것보다 곱게 늙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미구 네, 롤 모델이 예쁜 누구 혹은 연예인이 아니라 3년, 5년 전의 나로 돌아가는 거죠.
희재 나에게 잘 맞는 병원과 의사, 시술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집에서 셀프 홈 케어를 꾸준히 하고, 운동 등 생활습관에 신경쓰고요.
인경 그게 쉽지 않다는 게 함정이지만(하하).
희재 화장품도 꼭 비싼 거 고집할 필요 없어요. 보습력을 충실히 갖춘 제품이면 충분해요. 50만~60만원 하는 크림 쓰느니 그 돈으로 시술하는 게 나아요.
미구, 인경 완전 동감요!



Panel

강희재 파워 인플루언서. 자칭 타칭 뷰티 구루이자 최강 동안 소유자로 최신 고급 정보를 꿰뚫고 있다.

김미구 <엘르> 뷰티 디렉터. 직업상 좋든 싫든 예뻐지는 정보라면 알고 체험해야 하는 숙명.
조인경 디자이너. 셋 중 가장 어리고 타고난 미모를 갖췄지만 부지런히 예뻐지는 시술을 체득 중.

CREDIT

사진 DAVID BURTON
에디터 김미구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2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