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스킨/메이크업

2017.11.12. SUN

GOOD BYE, ACNE

여드름 극복법, 보톡스

주사 바늘이 무섭지 않다면, 한 번쯤 시도는 해볼 수 있다


숯, 스팟 트리트먼트, 클레이 마스크부터 각종 시술 등 여드름 치료법이라면 무조건 눈길이 간다면 주목할 것. 탄력 잃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고, 잔주름을 펴주는 보톡스의 새로운 기능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과도한 땀을 막아주고, 심지 편두통까지 없애준다고 알려진 마법의 특효약 보톡스가 여드름 치료제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것..




보톡스의 여드름 치료 효과에 대한 유일한 연구발표를 한 시카고 소재의 성형외과 전문의, 아닐 샤 의학 박사는 연구 결과, 보톡스를 1회 주입한 20명의 환자(실험군의 수가 매우 적기는 했다.) 중 85퍼센트가 해당 부위의 모공 크기가 줄어들고 유분 생성이 확실히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뉴욕대학교 임상 교수이자 피부과 전문의 멜리사 칸차나푸미 레빈 박사 역시 “미용적인 이유로 이마와 미간에 보톡스를 주입했을 때, 많은 환자들이 땀도 덜 흘리고 이마에 여드름도 덜 낫다고 말하곤 해요.”라고 말했다.




그러나 모든 피부관 전문의들이 여드름 치료를 위해 얼굴에 보톡스를 맞는 행위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얼굴에 주입하는 경우, 종종 얼굴 근육에 마비가 와서 표정이 부자연스럽거나 웃을 때 한 쪽 입꼬리만 올라가지 않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 더 중요한 건 보톡스의 여드름 치료 효과가 일시적이라는 것. 얼굴의 신경이 땀샘과 새로운 연결 고리를 찾게 되면 다시 얼굴에 땀이 나게 된다. 보톡스 시술 후 몇 달 만에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 디지털 기사 ‘Apparently botox can get rid of acne, and where do we sign up?’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CREDIT

에디터 전아영
사진 게티 이미지 뱅크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