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스킨/메이크업

2017.03.17. FRI

#BeautyGoals for 40’s

40대, 자신에게 집중하라

40대만의 여유와 관록으로 추진력과 의욕이 강해지지만 신체 노화만큼은 내 맘대로 되지 않는다. 남편과 자식에 치여 포기했던 자기 관리, 이젠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한다

#beauty goal for 40’s

Repocus

40대의 여유와 관록으로 추진력과 의욕이 강해지지만 신체 노화만큼은 뜻대로 되지 않는다. 피부의 회복 능력 역시 현저히 더디지만 포기할 수는 없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화장대를 꼼꼼히 체크하며 눈에 띄게 깊어진 각종 세월의 흔적들에 적극적으로 대응 전략을 세워야 한다.




SKINCARE 
40대를 위한 3대 원칙

근육 손실 관리 얼굴 탄력을 관장하는 근육의 기능마저 저하된다. 페이스 필라테스나 페이스 요가 또는 전문 페이셜 마사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얼굴 근육을 자극, 활성화해야 한다. 색소 침착 케어 비타민 A, 레스베라트롤, 펩타이드 등 강력한 활성 물질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홈 케어하는 것과 함께 피부과 케어가 병행돼야 한다. 눈속임 톤 업 칙칙한 피부 톤과 늘어진 모공이 육안으로 드러나는 연령대이기 때문에 일상에서 이를 알맞게 커버하는 것은 필수. 두터운 커버 메이크업은 오히려 단점을 더욱 드러낼 뿐이니 내추럴한 톤 업 스킨케어 제품으로 마무리하길.


LIFESTYLE

매일매일 운동

아무리 노력해도 피할 수 없는 나잇살. 미리미리 근육 양을 늘려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 걸 막아야 한다. 적당히 기분 좋을 만큼 숨이 차 오르는 강도가 적정하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손상시키는 UVA를 집중 차단하는 리스토링 퍼펙션 SPF 50/PA++++, 28만원대, Valmont



(왼쪽부터) 크림과 밤의 중간 형태로 자면서 홈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 16만원, L’Occitane.
섬세하게 빛나는 펄감이 눈가를 환하게 보이도록 연출하는 공진향: 설 미백 아이세럼, 13만원, The History of Whoo.




MAKEUP 

적절한 메이크업


주름을 가리려고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는 것도 문제지만, 아예 안 하는 것도 ‘비매너’다. 가벼운 톤 보정 정도는 신경 쓰길.



CREDIT

PHOTOGRAPHER JONAS BIE, 전성곤(제품)
EDITOR 정윤지
PHOTO GETTY IMAGES/IMAZINS
WRITERS ELISABETH MARTORELL, JEANNE DEROO, JEANNE DREAN, DANIELE GERKENS, ISABELLE SANSONETTI
MAKEUP ARTIST CAROLE LASNIER
HAIR STYLIST OLIVIER LEBRUN
STYLIST JULIE CHANUT-BOMBARD
BEAUTY ASSISTANT 오신영
DIGITAL DESIGNER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3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