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에디터 초이스

2018.12.10. MON

PEEL SO GOOD

다시 태어나는 피부

하루하루 쌓이는 각질로 칙칙해진 피부에 필요한 단 하나. 페이스 필링 아이템

트리트먼트 엔자임 필링 마스크, 7만원대, Amorepacific.
각질 제거 후 피부는 뽀드득해졌지만, 왠지 모를 건조함이 아쉬웠을 터. 수분 팩 같이 부드러운 크림 포뮬러로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워시 오프 타입이라 번거로울 수 있지만 발림성에서는 단연 일등!



리텍스처링 액티베이터, 9만5천원대, Skinceuticals.
점도가 느껴지는 제형으로 ‘언제 각질 제거를 했지?’라는 생각이 들 만큼 일반적인 세럼과 사용법이 같다.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들어 필링과 보습을 만족시킨다. 피부에 꿀을 바른 듯 광채가 느껴져 악건성 피부 타입에 좋다. 약간 끈적임이 있어 아침보다 저녁에 사용할 것.



퍼스트 클리어 2 IN 1 필링패드, 2만9천원, Ground Plan.

얼굴 전체를 쓱 닦아주면 끝. 사용한 즉시 피부가 확연히 달라지기보다 오히려 사용하지 않은 날에 효과가 확실히 느껴진다. 필링 패드의 경우 반복적으로 문지르기 때문에 자극적일 수 있으나 100% 순면 극세사라 거친 느낌이 들거나 피부가 따갑지 않다.



닥터레이 밀크 토닝 필, 4회분, 7만9천원, CNP.

피부과에서 시술하는 토닝과 필링 효과를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내장된 붓을 사용해 얼굴에 펴 바른 뒤 1분 후에 씻어내면 우윳빛 광채 피부로 리셋되는 건 시간문제.



클리어 파우더 페이스 워시, 30개입, 1만8천9백원, DHC.

새하얀 파우더를 물에 적셔 손으로 비비면 풍성한 거품으로 변하는 약산성 클렌저. 프로테아제와 파파인, 리파아제 3가지 효소가 모공 속 블랙 헤드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따로 각질을 관리할 시간도 필요 없고 낱개 포장이라 더욱 위생적이다.



슈가 페이스 폴리쉬, 8만6천원대, Fresh.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흑설탕이 곱게 갈린 스크럽제. 물리적인 각질 제거제는 자극적일 거라는 생각과 달리 쫀득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를 자꾸 만지고 싶어질 정도. 피부에 롤링한 뒤 세안하면 반들반들해진 피부에서 절로 광채가 난다.



스킨 퍼펙팅 바하 리퀴드, 2만9천원, Paula’s Choice.

각질은 물론 모공 속까지 침투해 블랙 헤드에 효과적이다. 끈적임 없는 워터 타입이라 화장 솜에 묻혀 닦아주면 피부의 요철과 피지 분비까지 잡아준다. 단, BHA 특성상 얼굴이 건조해지기 쉬워 보습에 신경 써야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김지혜
사진 전성곤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2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