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에디터 초이스

2018.09.30. SUN

BEAUTY HACKS BY AGE

그때 그때 달라요

똑같은 제품이라도 20대냐 30대냐에 따라 바르는 '디테일'이 다르다!

BLUSHER


파스텔처럼 곱게 스며들어 답답한 느낌 없이 균일하게 발색되는 꾸뛰르 블러쉬, 9 로즈 라발리에르, 6만5천원대, YSL Beauty.


 in your 20’s 

숱이 많고 둥그런 모양의 풍성한 천연 모 브러시로 광대뼈를 감싸 안는다는 느낌으로 둥글려 바른다. 블러셔 컬러가 등고선처럼 퍼져 나가야 탱탱한 볼의 볼륨감과 20대 특유의 넘치는 생기를 한껏 강조할 수 있다.


 in your 30’s 

성숙미를 뽐낼 시기. 관자놀이부터 시작해 광대뼈 밑 라인을 따라 직선 느낌으로 툭툭 가볍게 터치할 것. 바른 범위가 지나치게 넓어지거나 또는 위로 올라오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FACE SCRUB


클렌저나 마사지 크림에 섞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키는 버핑 그레인스 포 페이스, 6만2천원대, Bobbi Brown.


 in your 20’s 

피부 조직과 각질층이 탄탄하고 견고한 편인 데다 피지 분비 또한 활발한 20대. 일주일에 두 번꼴로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피지샘이 발달한 이마와 코, 턱을 중심으로 꼼꼼하게 문질러줄 것.


 in your 30’s 

피지 분비가 많더라도 피부 속 수분량은 상대적으로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무작정 문지르기보다 스크럽을 도포한 얼굴 위에 따뜻한 물에 적신 거즈나 스팀 타월을 올려놓고, 문지르는 횟수와 시간 역시 줄이세요.” 유스피부과 강현영 원장의 솔루션.



EYE CREAM


외부 자극으로 인한 눈가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수퍼차지드 콤플렉스, 9만7천원, Estee Lauder.


 in your 20’s 

음주가무, 야근 등으로 쉽게 붓고 칙칙해 보이는 다크서클이 공략 부위. 가벼운 젤 타입이라면 눈 바로 밑까지 발라도 무방하며, 눈머리에서 눈꼬리를 향해 부드럽게 쓸어줘 미세 순환을 촉진해 줄 것.


 in your 30’s 

아이크림을 눈 밑뿐 아니라 눈썹 뼈 부근까지 광범위하고 둥글게 발라준 다음 눈썹부터 이마를 향해 처진 눈가를 들어올리는 방향으로 마사지해 주자. 노화 방지를 위하여!



BROW PENCIL


펜슬로 자연스러운 컬러를 연출하고, 촘촘한 콘 브러시로 결을 살린 뒤, 스펀지 팁으로 눈썹 뼈 안쪽을 터치해 더욱 선명한 눈썹을 연출하자. 프로 스컬프팅 브로우, 3만3천원, Make Up For Ever.


 in your 20’s 

눈썹 결과 텍스처에 집중해야 할 시기. 눈썹 머리 쪽은 이마를 향해 한 올 한 올 심어 넣듯 그려주고, 눈썹 꼬리 쪽은 사선 방향으로 터치해 준 다음, 브로 마스카라로 빗어 정돈해 주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in your 30’s 

눈썹 꼬리까지 세밀하게 터치해 줘야 한다. 기본 외곽선을 잡아준 다음, 그 외곽선을 뭉갠다는 느낌으로 눈썹 면적을 채워 그린다. 섀도 브러시로 눈썹 앞머리에서 시작해 아래 방향으로 펜슬을 살짝 번지게 블렌딩하면 자연스럽게 노즈 섀도 효과를 낼 수 있다.



CONCEALER


모공과 결점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커버해 주는  봉 타입의 컨실러. 스튜디오 픽스 24아워 스무드 웨어 컨실러, 3만원, MAC.


 in your 20’s 

소셜 미디어에 영향을 많이 받는 나이인 만큼 한 톤 밝은 컨실러로 T존과 애플 존을 베이스 단계에서 함께 터치해 ‘인스타그래머블’한 얼굴 윤곽을 만들어주자.


 in your 30’s 

“컨실러로 리프팅 효과를 노리세요.” MAC 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혜림의 설명에 주목. ‘ㅅ’자 형태로 처지는 팔자 라인과 반대되게, 컨실러를 양볼에 ‘V’자 형태로 발라 브러시로 끌어올리듯 쓸어 바르면 된다.



SLIMMING SERUM


셀룰라이트가 생성된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가꿔주고 탄력을 높이는 콤부차 서클 코르셋 베일, 5만5천원, Eco Your Skin.


 in your 20’s 

신경 쓰이는 부위에 ‘처발처발’ 해주면 그만! 특히 고등학교 때부터 사회 초년생 시절까지 줄곧 앉아 있느라 셀룰라이트가 축적된 허벅지 뒤쪽을 비롯해 볼록 튀어나온 아랫배 중심으로 발라 마사지해 줄 것.


 in your 30’s 

스파머시&스파에코 진산호 원장의 너무나 놀라운, ‘의외의’ 조언에 귀 기울이자. “50~60대 여성을 보면 뒷목 주변에 두툼하게 군살이 자리 잡아 목선이 둔탁하게 보이죠. 그러니 30대부터 슬리밍 세럼을 뒷목과 승모근 부분까지 발라 미리미리 케어하세요.”

CREDIT

에디터 정윤지
사진 전성곤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0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