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스타뷰티

2018.11.29. THU

OH, MY HAIR!

머리 자르고 싶을 때

드라마 여자친구에 등장한 송혜교, 자꾸 단발이 끌린다.


첫 방송부터 화제가 된 tvN 드라마 ‘남자친구’. 박보검과 송혜교의 비주얼 케미가 벌써부터 남다르다. 화면을 보는 내내 웃음 짓게 만드는 박보검의 미소와 함께 뇌리에 박힌 송혜교의 단발. 헤어 스타일 변신이 시급한 요즘 단발병을 절로 부르는 스타일이었다.



극중 커리어 우먼으로 등장하는 캐릭터에 맞춰 긴 머리를 과감하게 자른 송혜교. 동글동글한 보브 커트로 헤어 볼륨감을 살리는 데 포인트를 줬다. 볼륨을 살린 커트는 두상을 더 작아보이게 만드는데 여기에 뱅스타일 앞머리를 더해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겸했다. 보브 커트를 시도할 때 모발 끝부분은 가볍게 층을 내어 잘라주는 것이 핵심. 잘못하면 버섯 머리로 놀림 받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할 것.




JTBC 드라마 ‘SKY 캐슬’에서 짧은 숏 커트로 등장한 배우 염정아. 보이시한 커트로 뒷머리와 옆머리를 짧게 자르고 앞머리를 무겁게 내린 것이 특징. 굉장히 디테일한 커트로 완성된 헤어스타일이다. 덕분에 우아하면서 강인한 엄마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 수 있었다. 염정아의 헤어스타일은 앞머리에 가르마를 타는 순간 전혀 다른 이미지로 연출 가능하니 밋밋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NO!




숏 커트가 부담스럽다면 정소민의 중단발 C컬펌을 추천. 보는 순간 ‘아, 머리 자르고 싶다!’를 외치게 만드는 단발 헤어 스타일링의 정석 중 하나. 모발 끝만 C컬로 말아주면 드라이 방향에 따라 서로 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 컬을 안쪽으로 말아주면 단정한 느낌을, 바깥쪽으로 말아주면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시스루 뱅을 더하면 여신 단발 완성!




CREDIT

에디터 전아영
사진 출처 TVN, 정소민 인스타그램
디자인 이효진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