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 스타뷰티

2018.01.15. MON

THE TIME IS NOW

지금 가장 빛나는 나

모델 커리어의 정점을 찍고, 화려한 배경과 세간의 관심을 별것 아니라는 듯 홀연히 패션계를 떠난 카라 델레바인이 디올 뷰티의 뮤즈로 다시 섰다

이어링과 네크리스를 비롯한 모든 액세서리, 레더 스커트는 모두 Dior.


모델 은퇴를 선언하며 배우로서 커리어를 천천히, 탄탄하게 다져나가고 있는 카라 델레바인. 2012년 영화 <안나 카레리나>로 영화배우로서의 신고식을 마치고 <수어사이드 스쿼드> <발레리안 : 천 개 행성의 도시>에서는 여주인공을 꿰차더니, 현재 촬영 중인 <라이프 인 어 이어>에서는 시한부 암환자 역을 위해 삭발까지 강행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도 했다. 그녀가 원했든 그렇지 않든 ‘금수저’라는 타이틀은 카라에게 독이 되기도, 득이 되기도 했다. 양성애자라는 선입견 또한. 분명한 건 그녀는 매 순간 소신을 굽히지 않고 당당했다는 점이다. 세간의 지나친 간섭에도 평정심을 잃지 않았고 늘 유쾌했으며(한때 그녀의 트레이드마크였던 ‘엽기 표정’을 생각해 보라!) 이렇다 할 스캔들이나 사고 한 번 내지 않았다. 영화를 위해 삭발한 모습이 파파라치에 노출된 후 이런저런 말에 대해 카라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름다움이 어떻게 보여야 한다는 말을 듣는 건 지친다. 사회가 여성에게 아름다움을 정의하는 것에 지쳤다”며 자신의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아름다움에 대한 진보적인 생각뿐 아니라 당당히 목소리를 낼 줄 아는 그녀가 뜻을 함께 하는 뷰티 브랜드의 모델이 됐다. 디올. 공교롭게도 이니셜까지 같은‘Christian Dior & Cara Delevingne’이다. 둘의 운명적인 만남에 <엘르>가 함께했고 카라가 <엘르>에 털어놓은 진솔한 생각들을 공개한다.



에스닉풍의 니트와 스커트, 슈즈, 액세서리 모두 Dior.


당신은 다양한 캐릭터를 갖고 있다. 진짜 카라의 퍼스널리티는 세 단어로 설명하자면 열정적인(Passionate), 결단력 있는(Determined) 그리고 오픈 마인드(Open-minded).

젊은 여성을 위한 디올의 새로운 뷰티 라인인 ‘캡춰 유쓰(Capture Youth)’의 뮤즈가 됐다. 이것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며, 어떤 메시지를 나누고 싶나 전 어릴 적부터 굉장한 톰보이였죠. 그렇다 보니 패션이나 뷰티에 큰 관심이 없었어요. 그러니 스킨케어 라인의 뮤즈라는 건 저에게도 새로운 도전이죠. 제 마음을 감동케 한 건, 캡춰 유쓰의 모토인 ‘어제는 이미 지났고, 내일은 너무 늦습니다. 바로 지금입니다(Yesterday is over. Tomorrow is too late. The time is now)’라는 말이에요. 저를 비롯한 동시대의 젊은 여성들은 하루하루, 모든 순간에 최선을 다하고 있잖아요. 이들에게 바쁜 환경 속에서 가장 즉각적이면서 오래 지속되고, 효과적인 뷰티 아이템과 팁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뻐요.

디올과 당신, 뷰티에 대한 의견이 잘 어우러지는가 물론이죠. 크리스챤 디올이 한 말 중 ‘나는 여성을 아름답게 만들 뿐 아니라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꿈꾼다’는 구절을 가장 좋아해요. 제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에 관한 가장 궁극적인 메시지죠.

여성 롤 모델이 있다면 전 결단력 있는 강한 여성을 우러러보죠. 틸다 스윈턴, 제니퍼 로렌스, 엠마 톰슨, 리즈 위더스푼, 내털리 포트먼, 안젤리나 졸리, 메릴 스트립…. 모두 제 영웅이에요.

언제 본인이 아름답다고 느끼나 제가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 섞여 있을 때, 아름답다고 느껴요.

아름다움을 세 가지 단어로 설명한다면 즐거움, 자신감, 개성.

당신도 피부 고민이 있나 비행기를 자주 타다 보니 늘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요.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꿀 수 있을까 늘 신경 쓰죠.

꼭 지키는 뷰티 루틴이 있다면 그날그날의 스케줄에 따라 달라져요. 촬영이 있을 땐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기 때문에 클렌징과 보습에 중점을 둬요. 프레스 투어 중이라면 훌륭한 뷰티 팀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알아서 책임져주죠! 쉬는 날에는 스킨케어 단계를 최소화해서 피부를 쉬게 해주고 싶지만…. 맨 얼굴에도 자연스럽게 생기를 주는 디올 립 글로우 같은 틴티드 립밤 정도는 꼭 챙겨요.

캡춰 유쓰의 어떤 면이 당신과 연관돼 있을까 캡춰 유쓰는 저와 비슷한 연령대의 여성을 위한 라인이에요. 만약 당신이 지금, 장기적인 스킨케어 플랜을 짜야 할 시기라면 캡춰 유쓰는 노화가 눈에 보이기 전에 미리 케어해 주기 때문에 완벽하게 안심할 수 있죠. 제 팁은 다섯 가지 세럼 중 그날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필요한 것을 골라 크림과 섞어 쓰는 거예요. 특히 ‘글로우 부스터’ 세럼을 좋아해요.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주거든요.

당신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 식단이 중요하죠. 전 주로 연어와 채소 위주로 먹어요. 영국 전통식인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도 좋아하고요. 그리고 운동은 요가를 즐기죠. 어떤 나라에 있어도 쉽게 할 수 있잖아요. 하지만 무엇보다 마음가짐이 중요해요. 젊음은 모두 에너지에서 시작되죠. 나이는 숫자일 뿐이에요.

카라에게 완벽한 하루란 런던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날!



핑크 드레스와 쥬얼리 모두 Dior.


beauty note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는 캡춰 유쓰 글로우 부스터 에이지-딜레이 일루미네이팅 세럼과 캡춰 유쓰 에이지-딜레이 어드밴스드 크림을 발라 촉촉한 바탕을 만든 뒤 디올스킨 포에버 언더커버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020으로 연출한 것. 여기에 디올스킨 포에버 & 에버 컨트롤 루스 파우더, #001을 터치해 피부 표현을 마무리했다. 사용 제품은 모두 Dior.



드레스와 쥬얼리 모두 Dior.


beauty note
카라의 시그너처인 ‘잘 생긴 눈썹’은 디올쇼 볼드 브로우, #002 다크로 그린 것. 눈매에 디올 5 꿀뢰르, #537 터치로 내추럴한 음영감을 부여한 뒤 디올쇼 펌프 앤 볼륨 마스카라, #090으로 속눈썹을 컬링했다. 입술은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001 핑크를 바른 것. 사용 제품은 모두 Dior.



의상과 주얼리 모두 Dior.


beauty note

카라가 노메이크업 때도 꼭 바른다는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001 핑크 컬러로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투명한 누드 네일은 디올 베르니, #108 뮈게를 사용했다. 사용 제품은 모두 Dior.



1 탄탄하고 고운 피부 결로 만들어주는 항산화 크림. 캡춰 유쓰 에이지-딜레이 어드밴스드 크림, 14만원대.

2 카라의 최애템!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001 핑크, 4만1천원대.

3 바쁜 현대 여성들을 위한 디올의 처방인 ‘캡춰 유쓰’ 라인.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쓰는 5가지 맞춤형 세럼. 그중 카라는 비타민 C를 함유한 글로우 부스터 에이지-딜레이 일루미네이팅 세럼을 가장 좋아한다고. 각 14만원대, 모두 Dior.

CREDIT

에디터 김미구
사진 COURTESY OF DIOR/JEAN-BAPTISTE MONDINO FOR PARFUMS CHRISTIAN DIOR
헤어 BEN SKERVIN
메이크업 KATE SYNNOTT
메니큐어 AMA QUASHIE
스타일리스트 GILLIAN WILKINS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01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