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 디자이너 스토리

2018.01.22. MON

NEW ERA BEGINS

에디 슬리먼의 셀린느

피비 파일로의 후임으로 에디 슬리먼이 낙점됐다


피비 파일로의 후임으로 에디 슬리먼이 낙점됐다. 1월 21일, 셀린의 인스타그램은 에디 슬리먼을 셀린의 이미지 디렉터이자 아티스틱 디렉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했다고 공식적으로 알렸다. 에디 슬리먼이 쓰게 될 감투만 세 개. 비즈니스를 제외하고 사실상 브랜드의 모든 방향성을 정하는데 개입할 거란 이야기다. 평소 의상을 디자인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사진가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그가 셀린의 광고 캠페인을 위해 직접 카메라를 들 가능성도 높고, 음악에도 흥미가 깊은 그가 생 로랑에서 그랬던 것처럼 또 다른 뮤직 캠페인을 가지고 나올지도 모르는 일.


에디 슬리먼의 선출을 처음으로 보도한 패션 뉴스 매체 WWD는 에디 슬리먼의 합류 소식과 함께 셀린의 새로운 사업 확장 계획도 함께 밝혔다. 셀린이 남성복과 쿠튀르, 향수 라인을 더 추가한다는 것.


에디 슬리먼은 지난 2000년부터 2007년까지 디올 옴므를,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생 로랑의 수장으로 있었다. 피비 파일로에게 확고한 여성 팬층이 있다면 에디 슬리먼에게는 지고지순한 남성 지지자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셀린이 속해있는 LVMH 그룹은 이러한 기존 남성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는 계획으로 보인다.


오는 2월 1일, 셀린의 지휘자로서 첫 출근을 앞두고 있는 에디 슬리먼. 그의 새 여성복과 남성복 컬렉션은 오는 9월 파리 패션 위크에서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CREDIT

에디터 강민지
사진 인스타그램(@CELINE)
디자인 오주희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