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 디자이너 스토리

2017.11.23. THU

THIS WOMAN'S WORK

패션계의 전설

2017 밀레니얼 시대 패션계를 이끄는 5명의 파워 우먼 리스트


VIVIENNE WESTWOOD

FOUNDER OF VIVIENNE WESTWOOD

-

정치적 선전문구가 담긴 1200달러짜리 티셔츠를 만들기 전에도 그녀는 시민권에서부터 비핵화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 소리 높여 이야기하는 펑크 혁명가였다. 그녀는 지금까지 광고 캠페인에 등장하거나 남편과 함께 런웨이에 모델로 오르며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다. 최근 들어 부쩍 쇠약한 모습으로 무대 위에서 힘겨운 캣워크를 할 때마다 그녀가 진정 살아 있는 패션계의 전설이자 펑크의 대모임을 실감하게 된다.




ISABEL MARANT

FOUNDER OF ISABEL MARANT

-

진주 스냅 단추가 달린 완벽한 샴브레이 셔츠는 어디서 찾을까? 근사한 자수 장식이 들어간 모로칸 재킷을 구하려면? 남자친구의 것을 빌려 입은 듯한 커다란 헤링본 코트는? 빈티지 숍을 샅샅이 뒤지고 다닐 필요도, 비행기를 탈 필요도 없어진 것은 모두 이자벨 마랑 덕이다. 스키니 팬츠에 하이톱 슈즈, 대충 잠근 셔츠 위에 툭 걸친 코트까지! 파리지앵 ‘쿨’ 걸 공식이 통했다는 것은 1억7000만 달러에 달하는 연간 수익이 이를 방증하고 있다.




MARY KATE AND ASHLEY OLSEN

CREATIVE DIRECTORS OF THE ROW

-

이 쌍둥이 자매를 막(?) 좋아하게 된 팬이라면 두 사람이 예전에 TV 시트콤에서 아역배우로 보여준 활약과 아이 때부터 10억 달러를 벌어들인 쌍둥이 비즈니스에 대해서는 잘 모를 수도 있다. 월마트에 아동복을 공급했다는 사실도. 하지만 ‘더 로우’가 생긴 지 10년이 됐고, 숨 막히게 아름다운 디자인과 우아한 스타일로 CFDA 상까지 받았고, 에르메스를 능가하는 금액을 털어야만 살 수 있는 가격대라는 것은 더 이상 놀랍지도 않다. 엘리자베스 앤 제임스(Elizabeth and James)와의 디퓨저 라인, 10대를 위해 선보인 올센 보이(Olsenboye) 등 패션과 뷰티 사업가로 엄청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REI KAWAKUBO

FOUNDER OF COMME DES GARCONS

-

일본이 패션계를 점령했던 80년대, 유일한 여성 전사였던 레이 가와쿠보가 지난 5월 메트로폴리탄 뮤지엄 코스튬 인스티튜트에서 회고전을 갖는 영예를 누렸다. 이로써 그녀가 이 시대 최고의 디자이너임은 분명한 사실이 됐다. 스무 개가 넘는 꼼 데 가르송 사업 부문을 신설했고, 2004년 독특한 문화 컨셉트의 멀티숍 도버 스트리트 마켓의 론칭 및 확장, 고샤 루브친스키, 뎀나 바잘리아 등 여전히 젊은이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문화를 즐기는 패션 시니어로 앞으로 행보가 더 궁금해진다.




DIANE VON FURSTENBERG

CFDA CHAIRMAN

-

DVF의 완벽한 랩 드레스는 패션 산업을 바꾸어놓았을 뿐 아니라 문화 자체를 바꿨다. 1992년 QVC 쇼핑 채널에서 드레스를 팔기로 했을 때만 해도 남편인 배리 딜러(Barry Diller)조차 그녀를 비웃었지만 방송국까지 인수하는 결과를 낳았다. 패션 비즈니스에서 일하는 여성에게 신적인 존재로 불리는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는 DVF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조너선 샌더스에게 맡겨두고, 미국 패션의 대사관이자 여성지도자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다.

CREDIT

글 HAL RUBENSTEIN
에디터 방호광
사진 CHLOE, FENDI, GIVENCHY, HARLEY WEIR, VIVIENNE WESTWOOD/GETTYIMAGESKOREA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1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