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 디자이너 스토리

2017.11.17. FRI

THIS WOMAN'S WORK

미의 기준을 바꾼 주인공

2017 밀레니얼 시대 패션계를 이끄는 5명의 파워 우먼 리스트


SILVIA VENTURINI FENDI

CREATIVE DIRECTOR OF FENDI

-

90년 역사의 펜디가 1999년 LVMH와 프라다에 매각된 이후 펜디에 남은 유일한 펜디 가문의 한 사람 실비아 벤투리니 펜디는 남성복과 가죽 제품 부문을 맡고 있다. 특히 그녀가 1997년에 디자인해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최초의 ‘잇’ 백, 바게트 백에서 시작된 인기가 가장 최근에 선보인 피카부 백까지 이어지며 가죽 제품은 펜디에서 황금알을 낳는 거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최근 빅뱅의 태양과 성공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젊은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LOTTA VOLKOVA

STYLIST, MUSE

-

베트멍에서 뎀나 바잘리아의 ‘Justin 4ever’ 후디드 티셔츠가 불티나게 팔렸다. 발렌시아가에서 뎀나는 네온 컬러의 ‘팬타부트(Pantaboot; 타이트한 팬츠+부츠)’를 만들었다. 두 사건의 공통분모는? 바로 그의 오른팔 로타 볼코바다. 뎀나 곁에는 항상 로타가 있었다. 베트멍을 시작할 때부터 그녀와 함께했고, 그녀는 뎀나의 무한한 영감의 원천이었다. 단순히 스타일리스트의 영역이 아니라 뮤즈를 넘어 ‘크루’라는 직함이 더 적합하다. 비주얼에 관한 모든 작업과 쇼 스타일링, 심지어 모델까지! 하이패션과 거리가 멀었던 러시아의 언더 문화를 끄집어내 전 세계 미의 기준을 바꾸게 만든 주인공.




INEZ VAN LAMSWEERDE

PHOTOGRAPHER, VIDEO ARTIST

-

이자벨 마랑, 미우미우, 랑방, 톰 포드 등 엄청난 양의 하이패션 광고 캠페인과 레이디 가가, 비요크, 리한나 등 슈퍼 팝스타들의 뮤직비디오를 만든 주인공. 그녀는 남편이자 창의적인 파트너 비누드 마타딘과 함께 활동하는 듀오 포토그래퍼 & 비디오 아티스트다. 그녀의 매력은 무엇일까? 매력적이고 가끔은 초현실적이며, 그들이 일을 시작한 90년대 인디 잡지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엇보다 보이시하고 시크한 그녀의 패션 스타일과 꼭 닮아 있는 흑백사진 톤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그들만이 표현하는 두 사람의 시각적 언어다.




DONNA KARAN

URBAN ZEN FOUNDER

-

불과 25세의 나이에 앤 클라인의 조종석에 앉은 이후로 늘 개척자의 모습을 보여준 도나 카란은 권위와 섹시미를 동시에 담은 스타일로 여성 오피스 룩에 혁명을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도나 카란 인터내셔널을 6억6000만 달러의 국제적 영향력을 가진 브랜드로 구축했다. 2000년 LVMH가 브랜드를 인수하고 2015년 DKI를 떠난 이후로는 자신이 설립한 단체를 통해 인도주의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VICTORIA BECKHAM

CREATIVE DIRECTOR OF VICTORIA BECKHAM

-

그녀가 2008년 자신의 이름을 딴 ‘빅토리아 베컴’ 브랜드를 선보였을 때 적어도 세 개 이상의 리뷰는 ‘믿기 힘들겠지만, 좋았다’로 시작했다. 그중에는 ‘아주 훌륭했다’도 있었다. 그리고 지금은 더 좋아졌다. 좀 더 넉넉하고 여유로워졌다. 여기에 세컨드 라인인 ‘빅토리아’를 만들었고, 지난봄 타깃(Target)과의 협업도 굉장히 성공적이었다. 2016년 매출은 5000만 달러에 근접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굉장히 놀라운 수치다. 무슨 일이 있어도 스파이스 걸스 재결합에 대해서만 묻지 않으면 된다.

CREDIT

글 HAL RUBENSTEIN
에디터 방호광
사진 CHLOE, FENDI, GIVENCHY, HARLEY WEIR, VIVIENNE WESTWOOD/GETTYIMAGESKOREA
디자인 전근영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1월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