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 패션 하우투

2019.01.24. THU

FRENCH ICON'S FASHION TIPS

[옷잘입는언니] 잔 다마의 겨울 패션 코디법

프렌치시크 아이콘 잔 다마에게 물었다. '겨울엔 어떻게 입어야 예뻐 보여요?'


100만 팔로워를 거느린 패션 인플루언서이자 패션 & 뷰티 브랜드 'Rouje'를 이끄는 프렌치시크 아이콘 잔 다마. 따라하고 싶은 데일리 룩을 선보이는 잔 다마에게서 듣는 겨울 패션 팁 그리고 T.P.O에 알맞은 추천 패션 아이템!




당신의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너무 세련되게 보이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 큰 이벤트나 결혼식에 가더라도 너무 꾸미려고 하지 않는다. 공들이지 않으면 않을수록, 도리어 그런 스타일이 시크할 때가 있다.





추운 겨울, 따뜻하면서도 멋스러운 룩은 어떻게 연출할 수 있을까?
고백하자면 나는 겨울 옷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옷장 속에 있는 근사한 아이템들을 선택하고, 레이어링하면서 스타일링을 맞춰 나간다. 오버사이즈 핏의 매니시한 재킷에 걸리시한 힐을 함께 매치하는 식으로 말이다. 


겨울을 보내는 프렌치 여성들의 옷장 속 필수템을 꼽는다면?
근사한 스웨터, 매니시한 코트 혹은 재킷(남성성과 여성성을 믹스매치하는 건 무척 중요하다), 따뜻하고 편안한 점퍼 스타일의 드레스, 멋진 데님 그리고 매일 신어도 좋을 부츠 한 컬례.





겨울 코트를 고르는 당신만의 팁은?
언제나 내 체형 보다 더 큰 사이즈의 코트를 고른다. 스웨터도 마찬가지다. 꽉 끼는 옷 보다는 좀더 낙낙하고 헐렁한 핏에서 오는 분위기가 더 세련되게 느껴진다.





다음과 같은 T.P.O에 어울리는 의상을 추천한다면?

#1 겨울날의 웨딩
벨벳 점프 수트

#2 출근룩
울 소재의 팬츠 수트. 이때 톱과 팬츠를 프린트로 연출하는 걸 좋아한다.

#3 홈파티
리틀 블랙 드레스! 아니면 랩 스타일의 실크 톱과 데님, 여기에 하이힐을 매치하고 싶다.




#4 가족 모임
부모님 역시 나처럼 파리에 머무신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 모임이라고 해서 특별히 패션 스타일이 바뀌진 않는다. 평소처럼 스타일링하면 될 듯!

#5 칵테일 파티
스튜디오 54로 대표되는 70년대 무드에 매료돼 있다. 곱슬머리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고 후프 이어링으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 이는 파티를 즐기기 위한 최고의 스타일링이라고 생각한다.


본 기사는 하퍼스 바자 영국판 “The French woman's guide to dressing for winter”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REDIT

에디터 소지현
사진 잔 다마 인스타그램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